이카네 집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봉주 (복벽이상운동증, 허리부상, 나이, 학력, 아내, 얼짱 아들, 조카)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봉주 (복벽이상운동증, 허리부상, 나이, 학력, 아내, 얼짱 아들, 조카)

별뜨락 2021. 3. 7. 01:52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봉주는 모 예능 프로그램에서 운동선수로 활약을 했었는데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는 대중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주었어요.

그런데 그렇게 예능 프로그램에서 펄펄 날아다니던 이봉주가 갑자기 하차를 하고 만 사건이 생겼고요,

하차 이후 많은 사람들은 이봉주가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내면서, 잘 지내고 있을 줄 알고 있었죠.

하지만 최근 이봉주의 안타까운 근황이 알려지면서, 이봉주의 모습이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이번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이봉주의 안타까운 근황에 대해 자세히 다루기로 했어요.

 

 

여기에서는 방송에 출연하는 이봉주의 사연과 이봉주의 여러 가지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봉주의 이야기들을 마련했습니다.

 

 

   이봉주 근황

 

요즘 이봉주는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등이 굽어 있어요. 이봉주는 걸을 때에도 누군가에게 의지하거나, 지팡이를 짚거나, 휠체어를 탈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답답한 생활을 하고있는 이봉주는 자신의 심경을 담아 한 시간만이라도 제대로 뛰어봤으면 좋겠다고 말을 할 정도랍니다.

 

현재 이봉주는 여러 병원을 전전하며 치료를 받고 있고요,

이봉주에게 내려진 진단명은 ‘복벽 이상운동증’이라고 합니다.

 

 <복벽이상운동증>
복벽 이상운동증이란, 통증을 동반하지는 않지만 복벽 근육이 불수의적(의지로 조절되지 않는)으로 수축하는 증상이라고 해요. 
복벽 이상운동증이 있게 되면, 복벽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면서, 자신의 마음대로 근육을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복벽이상운동증의 일반적인 원인>
이봉주 선수의 경우에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부준 복벽이상운동증은 대부분 신경퇴행성 질환이나 지연성 신드롬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복벽이상운동증의 치료방법>
복벽이상운동증에는 약물, 보톡스, 심부 뇌자극, 물리치료 등의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복벽이상운동증의 치료는 효과가 크지 않은, 임시적인 치료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답답한 것은, 이봉주의 복벽 이상운동증이 왜 나타나는지 원인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배가 자꾸만 당겨서 허리가 굽어 있는 이봉주는, 경추뿐만이 아니라 흉추, 요추에도 문제가 있어 심각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뇌에 이상이 있어서 복벽 이상운동증상이 나타나는지, 아니면 말초신경에 이상이 있어서 복벽 이상운동증상이 일어나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현재로선 치료 방법도 뚜렷하지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임시방편으로, 이봉주는 약을 복용하고, 배에 보톡스 주사를 맞고 있는 실정입니다.

큰 병원, 실력 있다고 알려진 의료인들까지 수소문해서 진료를 받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지 못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봉주의 증상은 언제부터 시작된 것일까요?

작년 1월 이봉주가 출연하던 프로그램에서는 사이판 전지훈련을 했는데, 이때 이봉주는 타이어 끄는 훈련을 하다가 허리 통증을 호소했고, 이후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했어요.

사실 이봉주는 방송 출연으로 인한 허리통증 이전부터 전조 증상을 경미하게 느꼈었다고 해요. 하지만 그때 곧바로 신경을 쓰지 못하고, 무리하게 촬영을 하다가 병을 키운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죠.

 

하지만 이봉주는 이처럼 힘든 시기에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아픔을 극복해 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봉주는 걷기 운동, 등산, 재활 운동 등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봉주가 다시 건강해지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에는 이봉주의 여러 가지 스토리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봉주 나이

 

이봉주는 1970년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32녀 중 막내로 태어났어났는데요,

이봉주의 나이는 우리나라 나이로, 52가 되었답니다.

 

 

   이봉주 학력

 

집이 가난했던 이봉주는 어려서부터 여러 가지 운동에 재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마라톤을 선택했는데요,

그 이유는 마라톤이 돈이 적게 드는 운동이었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가난한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운동을 했던 이봉주의 학력은 다음과 같아요.

 

성거 초등학교 졸업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천성중학교 졸업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천고등학교 졸업
서울시립대학교 무역학 학사

 

 

   이봉주 아내

 

이봉주는 황영조 선수의 소개로 아내인 김미순 씨를 만났다고 해요. 황영조와는 동창 사이였던 김미순씨는 직업이 간호사였었는데, 황영조는 이런 김미순 씨를 소개받고서 김미순 씨가 마음에 들어 계속해서 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봉주 얼짱 아들

 

이봉주는 김미순 씨와 결혼을 한 뒤, 아들 둘을 낳았는데요,

아들 둘이 모두 얼짱으로 화제가 될 정도로 아주~ 잘 생겼다고 해요.

 

 

 

   이봉주 또 다른 아들

 

이봉주는 조카를 마치 자신의 아이처럼 키웠는데요,

사고로 큰처남이 세상을 떠나자, 이봉주는 큰처남의 아들을 데려다가 친아버지처럼 키워주었다고 합니다. 조카를 직접 키운다는 게 쉽지만은 않았을 텐데, 마음이 따뜻한 이봉주는 조카에게 아버지 노릇을 훌륭하게 해주었답니다.

 

 

   이봉주 출연 유튜브

 

현재 이봉주는 몸이 불편한데도,

유튜브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어요.

이봉주가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명은 ‘런 코리아’입니다.

 

 

 

이렇게 해서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는 이봉주에 대한 여러 가지(복벽이상운동증, 허리부상, 나이, 학력, 아내, 얼짱 아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봉주의 복벽 이상운동증이 하루 속히 완치되어,

다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함께 이봉주 선수의 건강 회복을 해봐요!

아자 아자!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를 응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