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8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8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5. 27. 01:02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오랜 역사의 숨결이 깃든 도시입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곳이 개발되어 현대적인 도시의 면모까지 갖춘 도시랍니다. 정취 가득한 거리, 푸르른 자연, 우리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하노이!



이런 하노이에서 8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8월 하노이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특히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나라여서, 지역에 따라 날씨도 달라지니, 여행 전 날씨 체크는 필수랍니다.

 

 8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평균 최고기온은 32.2

평균 최저기온은 25.8

평균 강수량은 297mm / 강수일수 평균 17

 

 8월 하노이는 고온다습한 날씨로 우리나라의 8월과 비슷해요.

 하노이는 일교차가 크지가 않아서, 밤에도 더위가 지속됩니다.

 하노이의 8월은 우기 기간이라서, 비의 양이 많습니다.

(하노이의 우기는 4, 5월부터 10월까지랍니다.)

이 시기 하노이에서 내리는 비는 스콜성 소나기예요. 보통 저녁 무렵 폭우가 퍼붓는데요, 그러다가도 1~2시간만 지나면 뚝 그치고 다시 맑아져요.

 하노이는 8월이 태풍이 지나가는 시기이므로, 태풍 예보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8월 하노이의 습도는 85% 정도인데요, 한여름 서울처럼 굉장히 습해요.

 


아래는 하노이 기온표인데요, 8월 하노이는 1년 중 3번째로 기온이 높은 달이랍니다.

 

 

다음은 강수량을 나타낸 표인데요,

 8월은 우기여서 비가 많이 내려요.

(1년 중 최고로 비의 양이 많은 때8월이에요.)

 


8월 하노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8월 예상 날씨를 준비해 보았으니

여행 계획하실 때 참고하세요.



 


8월 베트남 하노이 옷차림  

 

8월 하노이는 무덥고 습하며, 비가 많이 내리므로, 이를 감안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해요.

 

 통기성, 속건 기능, 린넨 소재의 여름 옷을 준비해 주세요.(반팔 상의 + 반바지, 스커트)

 에어컨이 가동되는 실내에서는 냉랭하니, 이때 입을 겉옷이 있으면 좋아요.

 편안하고 미끄럽지 않은 샌들을 챙겨 주세요.

 비가 많이 내리니 우산, 비옷을 준비해 주세요. 가방이나 신발에 방수 기능이 있으면 좋아요.

 맑을 때는 햇빛이 강하니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 주세요.

 

아래 사진은 8월 하노이의 실제 옷차림 사례 사진입니다. 여행 준비시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8월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8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및 8월 베트남 하노이 옷차림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뜨겁고 습하며 비가 많은 8월 하노이에서는, 더위를 적절하게 피하면서, 여행하시는 지혜를 발휘하셔야 해요.(뜨거운 한낮에는 실내 관광, 뜨거운 기운이 한풀 꺾인 다음 바깥 관광) 그래야 건강하게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으니까요.

 

8월 하노이에는 몇몇 축제나 행사가 있기는 하지만, 비교적 조용하고 평화로운 때입니다.

이런 하노이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나이가 들어서 놀지 않는 게 아닙니다. 놀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드는 것입니다.” -버나드 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