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4월 독일 날씨 및 옷차림 (베를린, 함부르크,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4월 독일 날씨 및 옷차림 (베를린, 함부르크,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

별뜨락 2020. 1. 9. 23:35

4월에 독일 여행을 준비 중이세요?

여기에서는 역사, 문화, 자연환경이 잘 어우러진 독일로 4월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을 위해, 4월 독일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알아봅니다

독일은 지역마다 날씨가 약간씩 달라요. 그래서 독일의 전체 날씨보다는 여행하시는 지역의 날씨를 알고 가시면 여행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중에서도 베를린, 함부르크,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의 4월 날씨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4월 독일 베를린 날씨


 평균 최고기온 13.1

평균 최저기온 3.8

평균 강수량 41 mm / 강수일 13

 

4월 독일 베를린은 기온이 서울의 3월 하순 ~ 4월 초순과 비슷해요이 시기 베를린은 날씨 변화가 커서, 날이 따뜻하다가도 갑자기 영하로 떨어지기도 해요.

4월 독일 베를린은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져요.


4월 독일 베를린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지만, 비 내리는 날은 많아요. 이 시기의 강수량은 서울의 3월 강수량과 비슷하며 한 달 중 열흘 이상 비가 내려요.


아래는 4월 독일 베를린의 날짜별 예상 날씨예요. 예상 날씨를 통해, 4월 독일 베를린 날씨에 대해 감을 잡아 보세요.



4월 독일 함부르크 날씨


평균 최고기온 11.8

평균 최저기온 3.1

평균 강수량 48 mm / 강수일 14

 

4월 독일 함부르크는 서울의 3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4월 독일 함부르크는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져요.


4월 독일 함부르크는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많답니다. 이 시기의 강수량은 서울의 11월 강수량과 비슷하고요, 한 달 중에서 열흘 이상 비가 내려요.


다음은 4월 독일 함부르크의 날짜별 예상 날씨예요. 예상 날씨를 통해 4월 독일 함부르크 날씨에 대해 감을 잡으셨으면 합니다.



4월 독일 쾰른 날씨


평균 최고기온 13.8

평균 최저기온 4.9

평균 강수량 60 mm / 강수일 16

 

4월 독일 쾰른은 함부르크보다는 기온이 약간 높아요. 이때 독일 쾰른은 서울의 3월 하순~4월 초순 기온과 비슷해요.

4월 독일 쾰른은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이 되면 쌀쌀해집니다.


4월 독일 쾰른은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서울의 10월 강수량과 비슷), 비가 내리는 날은 많아요. (한 달 중 보름 이상 비가 내리지요.)


다음은 4월 독일 쾰른은 날짜별 예상 날씨예요. 예상 날씨를 통해 4월 쾰른 날씨에 대해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4월 독일 뮌헨 날씨


평균 최고기온 12.7

평균 최저기온 영하 2.7

평균 강수량 60 mm / 강수일 16

 

4월 독일 뮌헨은 3월말 서울의 기온과 비슷해요

4월 독일 뮌헨은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져요.

4월 독일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기온이 올라가요. 4월 하순은 4월 초순보다 평균 5도 정도 기온이 높아져요.

 

 

4월 독일 뮌헨은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아요 (서울의 10월 강수량과 비슷해요). 하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많아요. (한 달 중 보름 이상 비가 내려요.)


아래는 4월 독일 뮌헨의 날짜별 예상 날씨입니다. 예상 날씨를 통해 3월 독일 뮌헨 날씨에 대한 감을 잡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날씨


평균 최고기온 14.3

평균 최저기온 4.6

평균 강수량 50 mm / 강수일 14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서울의 3월 하순 ~ 4월 초순 기온과 비슷해요.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일교차가 커서 밤 사이 쌀쌀해져요.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서울의 11월 강수량과 비슷해요.), 비가 내리는 날은 많아요. 한 달 중 열흘 이상 비가 내려요.


아래는 4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날짜별 예상 날씨예요. 예상 날씨를 통해 4월 프랑크푸르트 날씨에 대한 감을 잡으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4월 독일 옷차림

4월 독일은 서울의 3월과 비슷한 날이지만, 날씨가 불안정해서 갑자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때도 있어요. 따라서 추위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해요.

 

4월 독일 여행시 상의 (스웨터, 니트, 셔츠, 티셔츠 등) + 하의 (봄가을용 하의) + 외투 (봄가을용 점퍼, 코트 등)

4월 독일 여행을 위해서는 추워질 때를 대비해 머플러, 두툼한 외투(경량 다운 점퍼) 등을 여분으로 준비하시면 좋아요.

4월 독일에서는 비의 양은 많지 않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많답니다. 이슬비 정도의 비가 자주 내리는데요, 이런 날을 대비해 접는 우산을 챙겨 주세요.

 

아래는 4월 독일 사진이에요. 사진을 통해 4월 독일 여행 옷차림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4월 독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4월 독일 베를린, 함부르크,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 날씨 및 옷차림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베를린은 독일에서 뿐만이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도 규모가 큰 도시라서 둘러볼 것이 참 많아요. 함부르크는 해상 무역이 발달해 있으면서도 예술적인 면모까지 뛰어난 도시랍니다. 독일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쾰른은 박물관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숨은 관광 명소가 많지요.

독일 남부의 최대 도시인 뮌헨은 방대한 공원과 정원, 시계, 맥주, 궁궐이 유명한 도시랍니다. 독일 중서부에 위치한 프랑크푸르트는 국제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장소이고요.


, 독일은 4월 부활절이 공휴일이에요. 부활절을 전후로 해서는 현지인들의 움직임도 많아지므로 미리 호텔 예약이라든지 여행지 정보를 파악해 보는 게 좋으실 거예요.

 

독일의 베를린, 함부르크,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4월 독일 여행이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