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4월 태국 푸켓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4월 태국 푸켓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4. 13. 01:16

4월 푸켓에서는 송크란 축제가 열립니다. 원래 태국에서 송크란은 쌀 수확시기에 시작되었는데, 건조한 땅에 물을 뿌리던 축제가 지금은 들통과 물총까지 사용하는 물축제가 되었습니다. 송크란과 함께 4월 태국 푸켓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월 태국 푸켓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4월 푸켓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태국 푸켓의 일반적인 날씨


일반적으로 태국의 기후는, 우기와 건기가 뚜렷하답니다. 4, 5월~ 10월이 우기에 속하며, 11월~ 3, 4월은 건기이지요. 또한 태국의 북동부에 있는 고원 지대는 건조하고, 남부는 열대 기후에 속하여 강수량이 매우 높습니다.


푸켓은 3월부터 5 월까지는 최고 기온이 35도를 넘는 날이 종종 있을 정도로 덥습니다. 그런데 푸켓의 우기는 전반기의 우기와 후반기의 우기가 조금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4~7월은 저녁부터 심야까지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리고요, 8~11월은 시간에 상관없이 스콜이 내립니다.

태국에서 내리는 스콜은, 하루 종일 내리는 우리나라의 장마와는 달리, 짧은 시간에 강한 비가 내려요.


4월 태국 푸켓의 기온을 다른 도시와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아요.

4월 

 방콕

 치앙마이

 푸켓

 최고기온

 36.2

 37.0

 33.9

 최저기온

 27.4

 24.2

 25.8



 4월 태국 푸켓의 날씨


4월 태국 푸켓은 서울의 한여름 기온보다 높습니다. 최고기온은 33.9, 최저기온 25.8이 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안팎이 됩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37.8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1.4일입니다.

최고기온은 33.9

최저기온 25.8

월평균 강수량은 137.8mm / 강수일 11.4

 

4월 태국 푸켓의 기온은, 아래 표와 같이 높은 편입니다.

 

 

 4월 태국 푸켓 강수량은 다음과 같은데, 4월부터 강수량이 부쩍 많아진다는 걸 알 수 있어요.

 



 


4월 태국 푸켓의 습도는 75%로 높습니다.



앞의 표들을 통해서 4월 태국 푸켓은 덥고 습하며, 비가 많이 내린다는 것(밤이나 새벽에 내리는 스콜)을 알 수 있어요.

 

4월 태국 푸켓의 날짜별 예상 날씨는 다음과 같아요. 4월 태국 푸켓 여행을 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4월 태국 푸켓 옷차림

 

4월 태국 푸켓은 서울의 한여름보다 기온이 높아요. 또한 습도도 높은 편이지요. 뿐만 아니라 한 달 중 열흘 정도 비가 내린다는 것도 감안하셔야 해요.

 

 얇고 통풍이 잘 되는 여름옷을 준비해 주세요.

 뜨거운 햇빛에 대비해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를 준비해 주세요.

 레스토랑, 호텔, 백화점 등 냉방 되는 실내에서 입을 여름용 가디건이 있으면 좋아요.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많으니 우산을 준비해 줍니다. 비가 오지 않을 땐 양산 겸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푸켓은 하얀 모래, 야자수, 반짝이는 바다 등 훌륭한 해변 휴양지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의 환상적인 관광 명소인 푸켓. 이런 푸켓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4월 태국 푸켓 날시 및 4월 태국 푸켓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4월 태국 푸켓의 날씨가 더운 만큼, 푸켓 여행 중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4월 푸켓에서 멋지고 낭만적인 추억을 쌓으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우리는 아름다움, 매력, 모험으로 가득 찬 멋진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눈을 뜨고 그들을 찾으려고 할 때, 모험은 끝이 없습니다. "- 자 와하리 알 네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