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4월 필리핀 마닐라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4월 필리핀 마닐라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4. 22. 17:10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로서 루손 섬의 중서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마닐라는 수 백 년 동안 스페인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스페인풍의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이국적인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 경관, 열정적인 예술, 다양한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월 필리핀 마닐라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을 위하여 4월 필리핀 마닐라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필리핀의 일반적인 날씨


필리핀은 고온다습한 열대기후에 속하며, 기본적으로 일년 내내 더운 편입니다. 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년 동안 기온의 변화가 그렇게 크지가 않은 곳이지요.

보통 12월부터 5월까지가 건기에 속하며, 6월부터 11월까지가 우기에 속합니다. 우기라고 해도 우리나라처럼 하루 종일 장마가 내리는 게 아니고, 스콜이 단시간에 소나기처럼 내린답니다.

 


4월 필리핀 마닐라 날씨


4월 필리핀 마닐라는 서울의 한여름보다 더 덥습니다. 또한 건기는 절정에 이르러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비가 오지 않고 하루 종일 태양이 내리 쬐다보니, 무척 무더운데, 밤이 되어도 기온이 높아 에어컨 없이 잠을 못 이룰 정도랍니다.

4월 마닐라는 4월 세부의 기온과는 비슷하지만, 세부보다도 콘크리트가 더 많아서, 마닐라에서의 체감온도가 더 높게 느껴진답니다.

마닐라의 4월 평균 최고기온은 33.3, 평균 최저기온은 25이며, 월평균 강수량은 18.7mm, 강수일은 3일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3.3

평균 최저기온은 25

월평균 강수량은 18.7mm / 강수일은 3

 

필리핀 마닐라의 연간 기온표는 다음과 같은데, 마닐라에서는 4월과 5월의 기온이 연중 최고로 높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마닐라의 4월 해수의 온도도 다른 달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4월 마닐라는 건기에 속한 달로, 아주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4월 마닐라에서는 비가 내리는 날의 수도 적다는 걸, 아래 표를 통해 알 수 있어요.

 


4월 마닐라의 습도는 67%입니다.


 

4월 마닐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4월 마닐라 예상 날씨를 준비해 보았으니, 마닐라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으실 듯 해요.

 


 

 4월 마닐라 옷차림


4월 마닐라는 서울의 한여름보다 더 덥다는 걸 감안하셔서 옷을 준비합니다.

 

 얇고 시원한 여름옷으로 준비하시면 좋아요.

 덥고 습하기 때문에 땀이 많이 흐를 수 있는데, 이때 사용할 손수건이 있으면 좋습니다.

 뜨거운 햇빛에 대비하여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를 준비해 주세요.

 건기 중이어서 비가 거의 내리지는 않지만, 혹시 모를 비(4월 중 평균 3일이 비가 내립니다.)에 대비해 우산을 준비해 주세요. 햇빛 아래에서 양산 대용으로 쓰실 우산이면 좋습니다.

 마닐라의 건물 안은 냉방이 강한 경우가 흔합니다. 외부에서 땀을 흘린 뒤 실내로 들어가면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실내용 겉옷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4월 마닐라는 기온이 높아 해양 스포츠를 즐기시기에 적합합니다. 해양 스포츠나 해수욕을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이에 필요한 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4월 필리핀 마닐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4월 마닐라 날씨 및 4월 마닐라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리핀은 물가가 싼 편이어서 관광뿐만이 아니라 유학 등으로도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이런 필리핀에서 행복하고 의미있는 4월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세상 그 자체입니다.” -월러스 스티븐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