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12. 6. 22:39

대만 타이베이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하고 싶어하는 곳으로 전통의 문화와 현대의 문화의 조화가 이루어져 있어요.  타이베이는 다양한 생활 편리 시설과 대중교통 시설이 잘 발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이나 거리 곳곳에서 전통의 향기가 물씬 뿜어져 나온답니다. 101층의 고층빌딩에서부터 좁고 오래된 골목까지 다양한 취향을 저격하는 대만 타이베이!

이런 타이베이에서 1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알아봅니다.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평균 최고기온 17.3

평균 최저기온 11.2

평균 강수량 84.3mm / 강수일 19

 

1월 대만 타이베이는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해요.(10월 중순 정도)


1월 대만 타이베이는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건 아니지만,(서울의 5월 강수량과 비슷한 정도) 비가 자주 내려.


1월 대만은 습도가 높아서, 체감 온도는 더 낮고요~ 비가 내리기라도 하면 체감 온도가 더욱 낮아진답니다. 따라서 맑은 날 한낮과 비오는 날 아침, 저녁의 기온차가 커요.

 

다음은 1월 대만 타이베이의 날짜별 개별 날씨를 나타낸 거예요. 날짜별 날씨를 보시면서 1월 대만 타이베이의 날씨를 파악해 보세요.



1월 대만 타이베이 옷차림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는 그때그때 달라요. 어느 날은 초가을 같아서 여름옷차림으로도 다닐 수 있지만, 그러다가도 다음 날 기온이 뚝 떨어져서 추위에 떨어.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만 타이베이는 기본적으로 난방을 안 하고, 겨울 습도가 높아요. 그래서 같은 기온이라고 해도 우리나라보다 더 춥게 느껴져요.

따라서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날씨에 대비해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해요. 옷 몇 벌을 준비하셨다가, 덧입으시는 걸 추천 드려요~


  얇은 긴팔 +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 경량 패딩

 1월 대만 타이베이는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많아요. 작은 우산을 준비해 줍니다.

1월 타이베이 여행시 갑자기 기온이 떨어졌을 때를 대비하여 머플러를 준비하면 좋아요.

1월이라도 대만 타이베이에서는 자외선 차단이 필수예요.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등을 준비해 주세요.

 

아래는 1 대만 타이베이의 사진입니다. 사진 , 1 대만 타이베이 옷차림을 살펴봐주세요.



지금까지 1월 대만 타이베이를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1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통 1월에는 신정뿐 아니라 구정 연휴가 있기도 해요. 연휴가 되면 일반 상점, 관광지의 문을 닫을 수도 있으니, 타이베이 여행 전, 여행하시는 곳의 일정을 미리 체크해보시면 좋을 거예요.

 

건강하고 즐거운 1월 대만 타이베이 여행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