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컴퓨터 사양 확인 (내 컴퓨터 사양은 내가 확인한다!) 본문

이카네 하우 투

컴퓨터 사양 확인 (내 컴퓨터 사양은 내가 확인한다!)

별뜨락 2020. 5. 18. 23:06

지금까지 내 컴퓨터 사양을 모르고 계셨다고요?

그렇다면... 님께서는 주로 컴퓨터로 간단한 작업을 해오셨거나,

아니면 마음에 굉장히 여유가 많으신 분이실 가능성이 클 거예요. 

(와우! 컴퓨터가 잘 돌아가지 않아, 버벅버벅거려도... 크나큰 인내심을 가지고, 끈질기게 컴퓨터를 기다릴 줄 아는 내공을 가지셨군요!) 

그러다가...

컴퓨터로 영상 작업과 같은 무거운 작업을 하게 되었거나...

혹은 갑자기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 나머지, 버벅거리는 컴퓨터를 도저히 참아낼 수가 없게 되었나요?


그런 경우라면 마땅히,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아야 할 필요가 있어요.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실하게 알아야지만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가 감당할 수 있는지를 알 수가 있거든요.

그렇게 되었을 때, 비로소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생기는 문제점의 원인을 파악할 수가 있죠. 

컴퓨터 성능이 떨어져서인지, 아니면 다른 오류가 발생해서인지를 파악할 수가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과연 컴퓨터 사양은 어떻게 확인할 수가 있을까요?

여기에서는 내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첫째,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램, 그래픽 카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 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1. 작업 표시줄에서 아래와 같은 말풍선 모양의 [알림 센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런 다음 [모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윈도우즈 설정 창이 나타나면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 창이 나타나면, 왼쪽 아래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4. [정보]가 선택되면, 오른쪽에 프로세서(cpu를 나타내요.), 설치된 RAM 등의 시스템 사양이 간단하게 나타납니다.





   둘째,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1. 컴퓨터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합니다.


2. 진단 도구 창이 뜨면 시스템, 디스플레이, 소리, 입력 등의 사양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지금까지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사양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가 있었네요.

 



내 컴퓨터 사양을 내가 직접 확인해 보았다면, 

내가 고민하는 컴퓨터의 문제점이 컴퓨터 사양에서 오는 문제점인지,

그렇지 않다면 기타 오류로 인한 문제점인지를 진단하는 일이 남았는데요~

아무쪼록 문제점이 해결되어서,

시원시원하게 돌아가는 컴퓨터로 이런 저런 작업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