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5월 사이판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5월 사이판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4. 25. 17:21

사이판은 푸른바다와 그림같은 모래사장, 야자수, 열대의 꽃으로 둘러싸인 섬입니다. 사이판에서는 스쿠버 다이빙, 일광욕, 역사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실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사이판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5월 사이판 날씨 및 5월 사이판 옷차림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사이판의 일반적인 날씨


열대성 기후인 사이판은, 연평균 최고 기온이 27인 열대 섬입니다. 사이판은 1년 내내 기온 변화가 크지 않고 계속해서 더운 편이랍니다. 해수도 따뜻해서 1년 내내 수영과 바다에서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일반적으로 사이판의 기후는 우기와 건기로 나뉘는데, 1) 7~ 12월까지의 우기, 2) 1~ 6월까지의 건기로 나뉩니다.

 

사이판의 우기

7~ 12. 비가 내려서 습도가 상승합니다.

하지만 우기라고 해도 매일 비가 내리는 건 아니고요, 맑은 날에는 눈이 부실 정도로 해가 빛납니다.

우기 중에서도 7~9월에는 태풍이 지나가는 때여서 특히 비의 양이 많습니다.

 

사이판의 건기

1~ 6. 맑은 날이 많지만, 건기라고 해도 가끔 스콜이 내려요. 하지만 건기에 내리는 비는 비의 양이 많지 않고 빨리 마른답니다. 건기 동안 자외선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대비하여 여행 준비를 하셔야 해요.

 

5월 사이판 날씨

5월 사이판은 8월 서울의 기온보다 높지만, 서울에 비해 바람이 많습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0.5도이고, 평균 최저기온은 24.7도가 됩니다. 평균 강수량은 95mm입니다.

평균 최고기온 30.5

평균 최저기온 24.7

평균 강수량 95mm


 

아래 기온표를 보면, 사이판은 1년 내내 기온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특히 5월은 1, 2, 3, 4월보다 약간 더 기온이 높습니다.


사이판의 해수의 온도도 1년 내내 높은 편이에요.

 


 

건기에 속하는 5월은, 비의 양이 많지가 않답니다.

 


 

 

5월 사이판의 습도는 83%입니다.(7월 서울의 습도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서울보다 바람이 많이 불어 쾌적하게 느낄 수 있어요.)


 

5월 사이판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5월 사이판의 예상 날씨를 올려봅니다.

 




 


5월 사이판 옷차림


5월 사이판은 8월의 서울보다 기온이 높아서, 기본적으로 여름옷이 필요해요.


 반팔, 반바지, 스커트, 원피스 등의 시원하고 편안한 여름옷을 준비합니다.

 냉방이 되는 실내에서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준비합니다.

 사이판은 자외선이 굉장히 강해요. 자외선을 대비해서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를 준비해 주세요.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샌들을 준비해 주세요.

 

지금까지 5월 사이판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5월 사이판 날씨 및 5월 사이판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이판은 미국 북부 마리아나 연방에서 가장 큰 섬이자 수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판은 모래사장과 해저 산호초가 줄 지어 그림처럼 아름다운 모습이 인상적인 관광지랍니다.

이런 곳에서 행복하고 의미있는 5월 사이판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다른 국가, 다른 삶, 다른 영혼을 찾기 위해 우리는 영원히 여행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