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6. 29. 21:45

코타키나발루는 보루네오 섬 북부에 있는 관광 도시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적도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일년 내내 기온이 높기는 하지만 친절한 현지인, 아름다운 일몰, 화려한 예술, 바다 생물, 신선한 해산물을 볼 수 있어서 관광객이 끝이질 않습니다.



7월에는 휴가와 방학을 맞이하여,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하여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평균 최고기온 30.7

평균 최저기온 23.1

평균 강수량 249mm / 강수일 18


 7월 코타키나발루의 기온은 8월 서울 평균 기온보다 더 높아요.

 7월 코타키나발루는 우기에 속하는 달이어서 비의 양이 많아요. 서울의 8월 강수량과 비슷한 수준이지요. 하지만 코타키나발루의 우기는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우리나라의 장마와는 달라요. 대부분 단시간에 많은 비가 쏟아지는 스콜, 비가 그치고 나면 다시 하늘이 맑아진답니다.


7월 코타키나발루의 습도는 80%로 서울의 7,8월 습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래프로 보는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코타키나발루는 열대 기후로 1년 내내 날씨가 더워요.

7월 코타키나발루는 4월과 5월보다는 기온이 내려가지만, 여전히 덥답니다.


 

7월 코타키나발루는 우기여서 

비도 많이 내리고, 비가 내리는 날도 많답니다.


 

다음은 7월 코타키나발루의 예상 개별 날씨입니다

개별 날씨를 보시면서 코타키나발루의 날씨가 어떤지 대략적으로 파악해보시라고 올려봅니다.

 






 7월 코타키나발루 옷차림 

 

 7월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위해 반팔 상의, 반바지, 스커트 등의 시원한 여름옷을 준비해 주세요.

 냉방이 가동되는 실내에서 입을 얇은 가디건, 바람막이 점퍼가 있으면 좋아요.

 7월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비가 많이 내리므로, 우산이나 우비 등을 준비합니다. 방수가 되는 가방도 있으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자외선이 강한 곳이에요. 여행 중에도 자외선으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지켜주셔야겠죠?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운동화보다는 빗물에 젖어도 되고, 미끄럽지 않은 샌들을 신으시면 좋아요.

 모기 등의 해충을 피하기 위해, 바르거나 붙이는 방충제를 준비하시면 좋아요.

 

아래 사진은 7월 코타키나발루 사진입니다. 사진을 참고하시어 7월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필요한 옷가지를 준비하시면 될 거예요.

 


 


아래와 같은 스타일도 7월 코타키나발루 옷차림으로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지금까지 7월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및 7월 코타키나발루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7월 코타키나발루에는 특별한 공휴일이나 명절은 없지만, 여름철에만 경험할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시기이지요.

이런 코타키나발루에서 행복한 7월 여행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