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가수 정훈희 (나이, 학력, 결혼, 남편 김태화, 아들)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가수 정훈희 (나이, 학력, 결혼, 남편 김태화, 아들)

별뜨락 2020. 11. 2. 16:18

원조 K-pop 가수라고 불리는 정훈희는, 한국 가수 최초로 국제 가요제에서 수상한 가수예요.

비교적 젊은 분들께는, 정훈희가 가수 제이(J)의 고모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는 가수이기도 하죠.

이런 정훈희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을 하는데요,

여기에서는 가수 정훈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정훈희의 이모저모 (나이, 학력, 결혼, 남편 김태화, 자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정훈희 나이

정훈희는 1951511일에 부산 아미동에서 태어났어요. 정훈희의 나이는 우리나라 나이로 70가 되었네요.

정훈희가 음악과 인연이 깊은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건, 이미 많이 알려져 있어요. 정훈희의 아버지는 피아니스트였고요, 정훈희의 작은 아버지는 밴드 마스터였지요. 이런 분위기의 집안에서 자랐던 정훈희는 가수가 되었고, 정훈희의 큰오빠인 정희택은 기사리스트가 되었답니다

정훈희 가족의 음악 인연은 여기에서 끝이 아니에요. 큰오빠 정희택의 딸이 바로 가수 제이(본명 : 정재영)이고요, 정훈희의 남편 역시 가수 김태화랍니다.)

 

 

 

 

   가수 정훈희 학력

 

부산에서 태어난 정훈희는 부산에서 학창시절을 지냈는데요~

가수 정훈희가 다녔던 학교들은 다음과 같아요.

 

아미초등학교 졸업 (부산광역시 서구)

부산여자중학교 졸업 (부산광역시 서구 보수대로 282-23)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부산광역시 수영구 금련로 43)

 

 

 

   가수 정훈희 가수 데뷔 및 활동

정훈희는 17세부터 무대에 올랐다고 해요. 정훈희가 올랐던 무대는 작은 아버지가 클럽 악단장으로 있던, 남대문 인근의 호텔이었다고 하네요.

클럽 무대에서 활동하던 정훈희는 어떻게 해서 가수 데뷔를 할 수 있었을까요?

어느 날, 어린 소녀였던 정훈희는 작은 아버지의 반주에 맞춰 팝송을 부르고 있었답니다. 그때 미성과 고음을 사용하여 유창하게 노래부르던 정훈희를 유심히 바라보던 사람이 있었다고 하는데, 그게 바로 스타 작곡가이자 현미의 남편이었던 이봉조였다고 해요.

그렇게 해서 정훈희는 이봉조에게 <안개>라는 곡을 받아, 1967년 가수로 데뷔를 했답니다.

 

그 이후 정훈희는 각종 국제 가요제에서 수상을 하면서, 원조 K-POP 가수라는 닉네임을 갖게 되었어요. 참고로 정훈희의 화려한 수상 경력은 아래 상자에 담아 보았어요.

 

1970년 제1회 도쿄국제가요제 ,가수상 수상

1971년 아테네국제가요제수상

1975년 칠레가요제, 3위 상과 최고가수상을 동시 수상

이외에도 3차례나 더 국제 가요제에서 수상

 

 

 

   가수 정훈희 결혼, 남편 김태화

정훈희의 남편 역시, 스타 가수였는데요~

1950년생인 김태화는 미8군에서 활동하던 라스트찬스에서 보컬을 담당해오다가,

1980년 처음으로 독집 앨범을 발표했답니다.

정훈희와 김태화는 1979년 부부가 되었어요. 그런데 정훈희, 김태화 부부는 처음부터 결혼식을 올릴 수가 없었다고 해요.

연인이었던 정훈희와 김태화는 약혼을 먼저 했지만, 집안 반대 등의 이유로 헤어졌다가 다시 만났다고 해요. 이후 혼인 신고를 먼저 한 뒤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스타 커플로 주목을 받았을 정훈희, 김태화 커플 앞에 여러 난관이 있었지만, 결국 둘은 어려움을 이겨내어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 것이죠.

 

 

 

갖은 고생 끝에 결혼에 성공한 정훈희, 김태화의 결혼 생활은 어땠을까요?

어려움이 많았던 결혼인 만큼,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는 팬들이 많았겠죠?

하지만 정훈희, 김태화 부부의 결혼 생활은 우여곡절이 많았던 것 같아요.

자신의 아버지가 바람기가 심해 어머니가 고생했던 사연을 고백한 적이 있었던 정훈희... 그런데 몇 년 전, <여여만만>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김태화의 바람기 때문에 정훈희가 고생한 사연이 밝혀지기도 했어요. 정훈희와 친한 가수 현미가 김태화의 바람기에 대해 언급을 한 것이죠. 현미는 정훈희 남편은 가만히 있어도 여자가 줄줄 따랐다며, 정훈희 남편이 바람을 많이 피웠다고 하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답니다.

하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 현재는 두 부부가 서로를 살뜰하게 살피면서, 애정을 과시하는 모습이 자주 비춰지고 있답니다.

 

 

 

   가수 정훈희, 김태화 근황

4년 전 정훈희의 남편, 김태화는 위암으로 수술을 받았다고 해요. 수술은 잘 되었지만, 수술 후 8개월 만에 재발된 위암 때문에 재수술을 받았고, 그 과정 중에 고생이 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힘든 과정을 잘 이겨내고, 지금은 많이 건강해진 상태가 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정훈희, 김태화 부부는 부산시 기장군에서 <정훈희.김태화의 꽃밭에서>라는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정훈희, 김태화의 라이브 카페가 있는 곳은, 정훈희의 고향이기도 한데요, 그곳에서 두 부부는 바닷가를 바라보며, 마음껏 노래하며 지내고 있답니다.

 

 

 

   가수 정훈희, 김태화 아들

정훈희, 김태화는 아들 2(김대한, 김민국)이 있어요. 아들 2명은 김유진, 김진성이라는 예명으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스타다큐에 출연하는 원조 K-pop 가수 정훈희에 대한 이모저모 (나이, 학력, 결혼, 남편 김태화, 자녀)를 알아보았는데요~

젊은 시절 매력적인 목소리와 외모로 주목을 받았던 정훈희는,

별 어려움 없이 화려하게 살아온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면 지금까지 어려운 산을 수도 없이 넘어왔네요.

앞으로는 가수 정훈희의 앞날에 좋은 일만 가득하여, 늘 행복한 모습으로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끝으로 가수 소향, 가수 조관우, 소프라노 조수미가 리메이크하여 화제가 되었던, 정훈희의 <꽃밭에서> 가사를 띄웁니다. 이 곡은 정훈희가 1979년 칠레 국제가요제에서 불러서, 수상을 했던 곡이기도 해요.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마음 깊이 바랍니다!

 

 

 

<꽃밭에서>

 

꽃밭에 앉아서 꽃잎을 보네

고운 빛은 어디에서 났을까

아름다운 꽃이여 꽃이여

 

이렇게 좋은날엔 이렇게 좋은날엔

그님이 오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

 

꽃밭에 앉아서 꽃잎을 보네

고운 빛은 어디에서 왔을까

아름다운 꽃송이

 

-루 루루루루 루-루루

-루 루루루루 루--

 

이렇게 좋은날엔 이렇게 좋은날엔

그님이 오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꽃밭에 앉아서 꽃잎을 보네

고운 빛은 어디에서 났을까

아름다운 꽃송이

 

-루 루루루루 루--루루

-루 루루루루 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