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홍콩
- 3.1운동 100주년
- 천기누설
- 몸신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베트남 여행
- 원소주기율표
- 10월 프랑스 날씨
- 태국 푸켓
- 10월 프랑스 옷차림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 나는 몸신이다
- 싱가포르 날씨
- 동화
- 베트남 다낭
- 대만 타이베이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 미세먼지
- 태국 방콕
- 정지용
-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 홍콩 여행
- 태국 치앙마이
- 주기율표
- 3.1운동
- 베트남 하노이
- 태국
- 천연인슐린
- 오곡밥
이카네 집
2023년 고2 9월 모의고사 - 39번, 40번 단어, 한 줄 해석, 주제 본문
고2 9월 모의고사 39번
♧ 단어
carry out | 실행하다, 수행하다 | noteworthy | 주목할 만한, 두드러진 |
engagement | 참여, 약속 | drive | 추진력, 운전 |
theoretical | 이론적인, 이론상의 | exceed | 초과하다, 뛰어넘다 |
practical | 실용적인, 실제적인 | expectation | 기대, 예상 |
standpoint | 견해, 관점 | ambition | 야망, 포부 |
identify | 확인하다, 식별하다 | achievement | 성취, 업적 |
manipulate | 조작하다, 다루다 | meaningful | 의미 있는, 중요한 |
constructive | 건설적인, 도움이 되는 | align with | ~과 일치하다 |
♧ 한 줄 해석
1. Much research has been carried out on the causes of engagement, an issue that is important from both a theoretical and practical standpoint:
몰입의 원인에 대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어 왔는데, 이는 이론적 그리고 실제적 둘 다의 관점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2. identifying the drivers of work engagement may enable us to manipulate or influence it.
업무 몰입의 동기를 알아내는 것은 우리가 그것을 조작하거나 그것에 영향을 주는 것을 가능하게 할지도 모른다.
3. The causes of engagement fall into two major camps: situational and personal.
몰입의 원인은 상황적인 것과 개인적인 것 두 가지 주요한 분야로 나뉜다.
4. The most influential situational causes are job resources, feedback and leadership, the latter, of course, being responsible for job resources and feedback.
가장 영향력 있는 상황적 원인은 직무 자원, 피드백, 그리고 리더십이며, 후자는 물론 직무 자원과 피드백에 대한 책임이 있다.
5. Indeed, leaders influence engagement by giving their employees honest and constructive feedback on their performance, and by providing them with the necessary resources that enable them to perform their job well.
실제로 리더들은 직원들에게 그들의 수행에 대한 솔직하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몰입에 영향을 미친다.
6. ④<보기 It is, however, noteworthy that although engagement drives job performance, job performance also drives engagement.>
그러나 주목할 점은 몰입이 직무 수행의 동기가 되지만, 직무 수행도 몰입의 동기가 된다는 것이다.
7. In other words, when employees are able to do their jobs well — to the point that they match or exceed their own expectations and ambitions — they will engage more, be proud of their achievements, and find work more meaningful.
즉, 직원들이 그들 자신의 기대와 포부에 부합하거나 그것을 능가할 정도로 그들의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때 직원들은 더 많이 몰입하고, 그들의 성과를 자랑스러워하며, 업무를 더 의미 있게 생각할 것이다.
8. This is especially evident when people are employed in jobs that align with their values.
이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가치와 일치하는 직무에 종사했을 때 특히 분명하다.
♧ 문제
39. 글의 흐름으로 보아,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적절한 곳을 고르시오.④
♧ 주제
주제: -직무 몰입은 직무 자원, 피드백, 그리고 특히 효과적인 리더십의 영향에서 번성한다 -업무 몰입의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직원들의 몰입을 증진시키는 방법 |
고2 9월 모의고사 40번
♧ 단어
conduct | 수행하다, 진행하다 | initial | 처음의, 초기의 |
motivation | 동기, 원동력 | discharge | 방출, 배출 |
motive | 동기, 이유 | empathize | 공감하다, 이입하다 |
discomfort | 불편, 불안 | victim | 피해자, 희생자 |
stem from | ~에서 기인하다 | struggle | 투쟁, 노력 |
emotionally | 감정적으로 | distress | (정신적)고통, 괴로움 |
throughout | 동안, 내내 | arousal | 자극, 흥분, 동기부여 |
♧ 한 줄 해석
1. In 2006, researchers conducted a study on the motivations for helping after the September 11th terrorist attacks against the United States.
2006년에 연구자들은 미국을 향한 9.11 테러 공격 이후에 도움을 주려는 동기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2. In the study, they found that individuals who gave money, blood, goods, or other
forms of assistance because of otherfocused motives (giving to reduce another’s discomfort) were almost four times more likely to still be giving support one year later than those whose original motivation was to reduce personal distress.
그 연구에서, 그들은 타인에게 초점을 맞춘 동기 (다른 사람의 곤란을 줄이기 위해 베푸는 것) 때문에 돈, 혈액, 물품, 또는 다른 형태의 도움을 주었던 사람들이 자신의 고통을 줄이는 것이 원래 동기였던 사람들보다 일 년 후에도 여전히 지원을 제공할 가능성이 거의 네 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3. This effect likely stems from differences in emotional arousal.
이 결과는 감정적 자극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 같다.
4. The events of September 11th emotionally affected people throughout the United States.
9.11의 사건들은 미국 전역의 사람들에게 감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5. Those who gave to reduce their own distress reduced their emotional arousal with their initial gift, discharging that emotional distress.
자기 자신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베푼 사람들은 초기의 베풂을 통해 그 감정적 고통을 해소하면서 감정적 자극을 줄였다.
6. However, those who gave to reduce others’ distress did not stop empathizing with victims who continued to struggle long after the attacks.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베푼 사람들은 공격 이후 오랫동안 계속해서 고군분투하는 피해자들에게 공감하기를 멈추지 않았다.
♧ 문제
40. 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요약> A study found that the act of giving was less likely to be (A) when driven by selfcentered motives rather than by otherfocused motives, possibly because of the (B) in emotional arousal. 한 연구는 베푸는 행위가 타인에 초점을 맞춘 동기보다는 자기 중심적 동기에 의해 유도될 때 (A)지속될 가능성이 더 낮았는데, 아마도 감정적 자극의 (B)감소 때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
① sustained …… decline
② sustained …… maximization
③ indirect …… variation
④ discouraged …… reduction
⑤ discouraged …… increase
♧ 주제
주제: 9/11 이후 지속적인 도움의 공감적 동기 -9.11 테러 공격 이후 도움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동기와 그것이 장기간의 지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이카네 공부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더 및 라이더 - 장점과 단점 (1) | 2023.12.18 |
---|---|
2023년 고2 9월 모의고사 영어 - 29번, 30번, 31번 단어 및 한 줄 해석 (0) | 2023.12.16 |
2023년 고2 영어 모의고사 - 22번, 23번, 24번 단어 및 한 줄 해석 (1) | 2023.12.14 |
비상 단기특강 구문편 12강 단어 및 한 줄 해석 (1) | 2023.12.13 |
비상 단기 특강 구문편 9강 단어 및 한 줄 해석 (0) | 2023.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