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비상 단기 특강 구문편 9강 단어 및 한 줄 해석 본문

이카네 공부법

비상 단기 특강 구문편 9강 단어 및 한 줄 해석

별뜨락 2023. 12. 12. 08:29

비상 단기 특강 구문편 9강 단어 및 한 줄 해석을 올립니다.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단기특강 9강 단어

 

expect <진행형> 임신 중이다 disgusting 역겨운
mother-in-law 시어머니, 장모 disturbed 매우 불안해하는
routine 정해진 일상, 판에 박은 일과 glob (액체의) 작은 방울
know-it-all 아는 체하는, 똑똑한 체하는 seep (물기가) 스며 나오다
ignore 무시하다 loose 헐거워진, 풀린
content 만족한 generalize 일반화하다, 개략적으로 말하다
diaper 기저귀 mathematical 수학(), 수리적인;
아주 정확한 엄밀한
playtime 놀이시간
exhausted 지친 principle 원리, 원칙
coloring (원래 지니고 있는) tray 쟁반
flash 휙 내보이다 pile 더미
stripe 줄무늬 separate 분리된
polka dots 물방울무늬 abstract 추상적인
broad daylight 대낮 concept 개념
defense 방어책 do the math 계산하다, 수를 따지다

 

 

 

 

   단기특강 9강 1줄 해석

 

[1번 지문]

 

1. When I was expecting, my mother-in-law said to me, “Make it a rule to get the baby on a routine.

내가 임신했을 때, 우리 시어머니께서는 내게 말씀하셨다. ”아기를 정해진 일상으로 꼭 맞추렴.

 

2. He needs to eat and sleep at the same time every day.”

그 아이는 매일 같은 시간에 먹고 잘 필요가 있단다.“

 

 

3. Being the “know-it-all kid,” I ignored her advice.

나는 모든 걸 다 아는 아이가 되어 그녀의 조언을 무시했다.

 

 

4. Looking back, my first child was not very content.

돌아보면, 내 첫 아이는 별로 만족하지 않았던 것 같다.

 

 

5. He ate and slept at different times each day, and when he fussed I never really knew if he was tired, hungry, or sick.

그는 매일 다른 시간에 먹고 잤고, 그가 소란을 피우면 나는 그가 지쳤는지, 배고픈지, 혹은 아픈지 도무지 몰랐다.

 

 

6. Then, I had a second baby.

그런 다음 나는 둘째 아이를 낳았다.

 

 

7. Right out of the hospital I put my baby on a schedule for eating, sleeping, changing diapers, and playtime.

병원에서 나오자마자 나는 먹고, 자고, 기저귀를 갈고, 노는 시간을 위한 일정에 아이를 맞추었다.

 

 

8. As he ate enough to feel full and slept long enough, I was not as exhausted.

그는 배가 부른 느낌이 들 때까지 충분히 먹고, 충분히 잠을 자서, 나는 (첫째 아이 때와 같이) 그렇게 지치지 않았다.

 

 

9. We both knew what to expect each day, and we were both a lot happier.

우리는 둘 다 매일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았고, 둘 다 훨씬 행복했다.

 

 

주제: 아기를 규칙적인 일정에 맞추는 것의 중요성(과 그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

 

 

 

 

 

[2번 지문]

 

<문제> 밑줄 친 부분이 가리키는 대상이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은?

 

1. Most moths have dark coloring and fly at night to avoid predators.

포식자를 피하기 위해 대부분의 나방은 어두운 색을 지니고 있고 밤에 날아다닌다.

 

 

2. Not rattlebox moths.

rattlebox 나방(불나방 일종)은 그렇지 않다.

 

 

3. They flash their orange stripes and black-and-white polka dots in broad daylight.

그것들은 대낮에 주황색 줄무늬와 검고 흰 물방울무늬를 휙 내보인다.

 

 

4. These moths stay alive, though - because they have a secret defense.

그래도 이 나방들은 여전히 살아있는데 그것들이 비밀스러운 방어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5. Their bodies contain a chemical that comes from the plants they eat.

그것들의 몸은 그것들이 먹는 식물에서 나오는 화학물질을 함유한다.

 

 

6. The taste of the chemical is too disgusting for most predators to eat.

그 화학물질의 맛은 포식자 대부분이 먹기에 너무 역겹다.

 

 

7. When a rattlebox moth is disturbed, globs of yellow bubbles seep from either side of its head as a warning.

rattlebox을 불안하게 하면, 그것의 머리 양쪽에서 경고의 표시로 노란 거품 방울들이 스며 나온다.

 

 

8. They taste so terrible to spiders that when a rattlebox moth gets caught in a web, the spider will cut the moth loose and let it go.

 

그것들은(globs of yellow bubbles) 거미들이 먹기에 맛이 너무 고약해서 rattlebox 나방이 거미줄에 걸리면, 거미는 줄을 잘라 나방을 느슨하게 해서 그것이 가도록 놔둘 것이다.

 

 

9. To show they should be avoided, rattlebox moths “display” their colorful bodies.

자신들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려고, rattlebox 나방들은 그것들의 화려한 몸을 내보인다’.

 

 

주제: rattlebox 나방의 독특한 생존 전략: 화려한 외모와 방어적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포식자로부터 보호

 

 

 

 

 

 

[3번 지문]

 

1. In a study, a chimpanzee was shown a full glass and a half-full glass, and it was taught to choose the half-full glass every time.

한 연구에서 침팬지 한 마리에게 가득 담긴 잔과 절반만 담긴 잔을 보여주고, 매번 절반만 담긴 잔을 선택하도록 가르쳐줬다.

 

 

2. The same chimpanzee was then offered the choice of a whole apple or half an apple, and it chose the half apple.

그런 다음 같은 침팬지에게 사과 한 개와 절반의 사과 중 하나를 고르라고 선택권을 주었고, 그 침팬지는 절반의 사과를 선택했다.

 

 

3. In other words, it generalized the mathematical principle from the glass to the apple.

다시 말해서, 그것(침팬지)은 잔에서 사과까지 수학적 원리를 일반화시켰다.

 

4. To test its abilities, two trays were placed before a chimpanzee in another experiment.

그의 능력을 검사하기 위해, 또 다른 실험에서 침팬지 앞에 쟁반 두 개를 놔두었다.

 

5. The first tray had two piles of pieces of chocolate, one pile with three pieces, and the other with four.

첫 번째 쟁반에는 두 더미의 초콜릿이 있었는데, 한 더미는 세 조각이었고, 다른 하나는 네 조각이었다.

 

6. The second tray had a pile of five pieces of chocolate and then a separate, single piece.

두 번째 쟁반에는 5개의 초콜릿으로 이루어진 더미와 분리된, 한 개의 초콜릿 조각이 있었다.

 

7. Researchers repeated the experiment to learn that the chimpanzee chose the tray with the larger total number of pieces.

연구자들은 실험을 반복했고, 결국 침팬지가 더 많은 수의 조각이 담긴 쟁반을 선택하는 것을 발견했다.

 

8. The chimpanzee seemed to understand the abstract concept of numbers: the chimpanzee could, so to speak, do the math.

침팬지는 수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한 것처럼 보였다. 말하자면, 침팬지는 계산을 할 수 있었다.

 

<문제> 다음 글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때, (A),(B)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In the study that used apples, the chimpanzee showed the ability to (A)generalize, and in another study that used chocolate, the chimpanzee showed the ability to (B)add; both studies revealed mathematical ability.


사과를 사용한 연구에서 침팬지는 (A)일반화하는 능력을 보여주었고, 초콜릿을 사용한 다른 연구에서는 (B)하는 능력을 보여 주었는데, 두 연구 모두 수학적 능력을 보여 주었다.

 

 

주제: 침팬지가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추상적인 수 개념을 적용하는 실험 연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