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4월 발리 날씨 및 옷차림 본문

이카네 여행/여행준비 팁

4월 발리 날씨 및 옷차림

별뜨락 2019. 4. 26. 12:19

인도네시아의 휴양지인 발리는 지상 마지막 낙원’,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는 섬입니다. 이런 발리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매력적인 관광명소이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월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4월 발리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발리의 일반적인 날씨


발리는 일년 내내 평균 기온이 약 28로 더운 곳입니다. 일년 내내 평균 기온도 비슷한 발리의 기후는 건기와 우기로 나뉜답니다.

 

발리의 건기

4월부터 10까지입니다.

건기 동안에는 습도가 낮고 저녁에는 선선해서 쾌적한 여행을 할 수 있어요.

건기 중에서도 특히 7~ 9월은 날씨가 좋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랍니다.(그만큼 관광객도 많지요.)

 

발리의 우기

11, 12, 1, 2, 3

발리에서 우기는 무덥고 습기가 많습니다.

 

발리에서 해양 스포츠를 마음껏 즐기고 싶으시면 건기에 방문하는 것이 좋고요,

망고두리안파파야 등 제철 열대 과일을 맛보시고 싶으시면 우기에 방문하는 게 좋아요.


 평균적으로 발리의 온도는 항상 높습니다.

 6 , 7 , 8 , 9 월에 쾌적한 기온을 경험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8월은 가장 시원한 달이자, 가장 건조한 달입니다.

 1월은 가장 습한 달입니다. 비가 너무 많이 온다면 1월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세계 기후 변화가 문제되고 있는 요즘, 발리도 예외는 아니에요. 우기인 12월이 되어도 비가 내리지 않아 가뭄을 걱정하거나, 건기에도 하루 종일 비가 부슬거리는 날도 있을 정도입니다.

 


4월 발리 날씨


4월 발리는 8월 서울보다 기온이 더 높습니다.

그런데 4월 발리는 우기에서 건기로 넘어가는 때랍니다.  4월 초만 해도, 맑은 날과 흐린 날이 섞여 있다가 비가 오곤 해요.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기온이 올라가고 비가 오는 날도 적어지면서 건기에 진입합니다.

본격적으로 건기에 들어서면 평균 기온 31이상의 폭염이 이어집니다.

4월 발리의 평균 최고온도는 30.8, 평균 최저온도는 23.5이며, 평균 강수량은 117mm, 평균 강수일은 11일입니다.

평균 최고온도 30.8

평균 최저온도는 23.5

평균 강수량은 117mm / 평균 강수일은 11

 


발리의 온도가 1년 내내 큰 변화는 없지만,

4월은 시간이 지나면서 온도가 점점 상승한다는 걸 감안하셔야 해요.


 

2월과 3월 사이 떨어졌던 해수의 온도는 4 월이 되면서 높아집니다. 4월의 해수는 굉장히 따뜻해서 누구나 물속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답니다.


 

4월은 우기에서 건기로 넘어가는 달입니다. 4월 초에서 4월 말로 갈수록 비의 양이 점점 줄어듭니다.




4월 발리의 습도는 79%, 3개월 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4월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4월 예상 날씨를 올려봅니다. 4월 발리 여행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4월 발리 옷차림

4월 발리는 서울보다 더 덥습니다. 하지만 건기에 속하는 4월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있다는 걸 감안하셔야 해요.


 반팔, 반바지, 스커트, 원피스 등 시원하고 편안한 옷을 준비합니다.

 햇빛이 강하므로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를 준비합니다.

 밤에는 냉랭할 수 있으니, 아침과 밤에 입을 긴팔이 있으면 좋습니다.

냉방이 가동되는 실내에서 걸칠 얇은 가디건이 있으면 좋습니다.

 편안한 샌들이 있으면 좋아요.

 4월 초반에는 비가 내리는 날이 많으니,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해 주세요.

 사원에 방문할 때에는 민소매, 반바지, 미니 스커트 등 노출 있는 의상은 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4월 발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4월 발리 날씨 및 4월 발리 옷차림에 대해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자와섬 동쪽에 자리잡은 발리. 이런 발리에서 행복하고 의미있는 4월 여행이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세상은 그가 가는 곳을 아는 사람에게 길을 만들어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