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2020 설날 인사말, 감성적이고 세련된 인사말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2020 설날 인사말, 감성적이고 세련된 인사말

별뜨락 2020. 1. 24. 00:43

안녕하세요? 이카네 집입니다.

어느덧 음력 정월 초하루인 설날이 되었습니다. 설날을 점점 가까워지면서 몸과 마음이 바빴던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우리 민족의 3대 명절인 설날인 만큼 차례상 차리기, 성묘 등을 준비해야 할 게 많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멀리 떨어져 지냈던 친지들과도 모처럼 모여 지내는 시기도, 바로 설날인데요~ 설날이 되면 각종 덕담과 인사말이 우리 주변을 훈훈하게 만들어주죠. 하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못 만나게 된 친지들도 있죠. 또한 평소에 정을 주고 받았던 친구, 지인들과도 설날에는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분들과 문자나 메시지를 이용해 2020년 설날 인사말을 나누어,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설날 인사말을 보내고는 싶지만, 어떤 말을 보내야할지 모르시겠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런 분들을 위해, 2020년 설날 인사말을 준비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2020년 설날 인사말은 틀에 박혀서 그저 그런 인사말이 아니고요, 이카네 집에서 직접 만든 감성적이고 세련된, 2020년 설날 인사말이랍니다.

아래 나와 있는, 2020년 설날 인사말을 그대로 보내셔도 좋고요, 자신과 지인의 상황에 알맞도록 수정, 보완하신 뒤 문자를 보내셔도 좋으니까요, 설날 인사말과 함께 그동안 못 나누었던 정을 나누어 보세요.

 


 

, 그렇다면 2020년 설날 인사말, 시작합니다!

 

 새로운 시작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행복이 00님과 항상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00님의 덕분에 지난 한 해, 즐거운 일이 많았습니다. 깊이 감사드리며, 다가올 새해에 00님에게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한 해에도 00님에게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말로 하지는 못했지만, 항상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지난 한 해 큰 관심을 받아, 많이 성장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의 밤 반짝이는 별은, 00님의 건강과 행복을 축복하는 별입니다. 앞으로도 수백만의 별이 00님의 건강화 행복을 축복하기 위해 반짝일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경자년 새해의 날이 밝았습니다. 더욱 지혜로워지며 크게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00님 덕분에 지난 한 해도 즐거운 추억이 많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올 한 해도 00님과 함께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에 00님에게 평안과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웃음이 00님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새해의 축복이 하늘과 땅 사이에 깊게 울려 퍼집니다. 00님과 00님의 가정에 축복이 가득한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00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또한 하시는 일 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눈을 감아 보세요. 00님의 창가로 새해의 복이 한 가득 쏟아질 거예요. 

  

어느 곳에 있든지 진심을 다하는 00! 00님의 성실함으로 더욱 빛나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지는 사람이 있지만, 00님은 절대 잊을 수 없는 분입니다. 새해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가 밝았어요. 마음속의 슬픔은 지우세요. 00님 앞에 꽃이 활짝 피어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0님 앞에 놓여진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 마음속에서 당신은 가장 아름답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아요!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행복과 기쁨으로 가득 찬 나날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밝고 즐거운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멀리 떨어져 지내느라, 연락은 자주 못하지만, 00님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00님에게 멋진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한 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새해에도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에는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의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하얀 쥐의 좋은 기운을 받아,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즐거운 명절 설날을 맞아, 평안하고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명절 설날입니다. 새해에도 늘 웃음 가득한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 연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보다 더 많이 웃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서로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새해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알찬 새해 계획을 세우셔서, 원하시는 일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세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 첫 아침을 맞는 명절이 되었습니다. 건강하고 평안한 명절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삶의 또 다른 출발점에 서서, 희망찬 미래를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경자년, 쥐의 총명한 기운으로,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세요!

    

지금까지 2020년 설날 인사말을 알아보았는데요,

설날 인사말을 주고받는 것은, 예전부터 있던 우리의 고유 풍속이에요.

<동국세시기>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설날 아침에 예복을 차려입고, 차례와 성묘를 지냈다고 해요. 차례와 성묘가 모두 끝나면 우리 조상들은 이웃의 어른, 친구의 집으로 찾아가서 세배를 하며 인사를 나누었답니다. 이때 서로 나누는 말들을 덕담이라고 해요.

새해의 인사말을 문자와 메시지로 주고받는 것도, 일종의 덕담이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어색하거나 부끄러워서 설날 인사말을 못 보내시겠다고요?

즐거운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 지인과 함께 설날 인사말을 나누신다면, 서로의 정이 더욱 돈독해질 거예요. 그러니 설날을 맞이하여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인사말을 문자, 메시지로 전해 보세요~

 


 

참고로 말하자면,

설은 원일, 원단, 원정, 원신, 원조, 세수, 세초, 연시 등으로 불리기도 했어요. 이 말들은 모두 한 해의 첫날이라는 의미를 지닌 만큼, 설은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 첫 날을 맞이하는 명절이에요.

사실 지금 우리가 명절로 지내는 설날은, 한동안 명절로 지내지 못하기도 했어요. 일제 강점기에 일본이 양력을 기준으로 삼으면서, 우리의 설날을 강제적으로 쇠지 못하게 한 것이죠. 이런 일제의 정책은 광복 후에도 이어졌다가, 1985년에 이르러서야 우리의 설날을 다시 되찾게 되었답니다. 1985년 민족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정하여 설날을 공휴일로 삼은 이후로, 지금과 같은 설날로 정착하게 되었답니다.

잃어버렸다가, 다시 찾은 우리의 설날을~

 

가족, 친지, 이웃과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