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윈도우,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 제거-부팅이 느릴 때 삭제 본문

이카네 하우 투

윈도우,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 제거-부팅이 느릴 때 삭제

별뜨락 2020. 6. 14. 23:58

부팅이 느려지셨나요?

전원 버튼을 누르고 꽤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은데... 아직도 부팅이라니!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안 그랬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 시간이 지나면서 부팅 시간이 점점 길어지는 것 같지 않으세요?

맞아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과 앱을 설치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시작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이 자동적으로 설치가 되어, 부팅 시간이 점점 길어지게 된답니다. 

이런 경우에 시작 프로그램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중지시키는 것만으로도 부팅이 시간이 짧아질 수가 있답니다.


자, 그러면 시작 프로그램 중,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멈추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컴퓨터 화면을 보시면 왼쪽 아래에 윈도우 시작 단추가 보이세요? 창문 모양의 윈도우 시작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Windows 시스템]을 클릭해 주세요. 


2. [Windows 시스템] 항목에 있는 [작업 관리자]를 선택해 주세요.


3. [작업 관리자] 창이 뜨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아래와 같이 쫙~ 보이게 됩니다.


4. [작업 관리자] 창에서 [시작 프로그램] 탭을 눌러 주세요.


5.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윈도우가 부팅될 때 사용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한 눈에 보입니다.


6. 시작 프로그램 중에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뒤, <사용 안 함>을 눌러주세요.



그런데 어떤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인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일단, Veraport Handler 와 같은 프로그램은 시작 프로그램에서 중지시켜도 된답니다.

Veraport Handler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툴인데요, 은행 사이트에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시 시작 프로그램에 자동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굳이 시작 프로그램에서 실행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이에요.


백신 프로그램이 여러 개 중복되었다면, 시작 프로그램에서의 백신 프로그램을 정리를 해 줄 필요가 있어요.

같은 일을 하는 프로세스가 여러 개가 있으면, 중복되어 작동을 하므로 성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7. 중지시키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 후 <사용 안 함>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상태가 '사용 안 함'으로 바뀌어요. 

중지시킨 프로그램은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된 프로그램을 클릭한 뒤, 오른쪽 아래 ,<사용>버튼을 누르시면, 프로그램의 상태는 '사용'으로 바뀌게 되거든요.


지금까지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중지 (삭제, 제거)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시작 프로그램 (윈도우를 부팅하고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동안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만 중지가 되어도, 부팅하는 시간이 훨씬 빨라질 거에요.

부팅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은, 꼭 이 방법으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중지시켜 보세요.

부팅하는 동안, 나의 인내심 부족을 탓하던 모든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