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줌 이름 바꾸기 (Zoom 아이디, 닉네임 변경) 본문

이카네 하우 투

줌 이름 바꾸기 (Zoom 아이디, 닉네임 변경)

별뜨락 2020. 8. 27. 23:58

최근 온라인 수업과 원격 회의가 늘어남에 따라 줌(Zoom)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지는데요,

줌을 사용하다 보면 이름 (아이디, 닉네임)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Zoom)은 불특정인이 화상회의나 화상수업에 연결해 들어올 수 있다보니, 특히 학교에서는 수업 전에 보안을 위해 학생들의 이름을 철저하게 확인을 하곤 하죠. 그렇다 보니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이름이 다른 경우, 차단을 당해 수업에 들어가지 못하게 된답니다.

 

따라서 온라인 수업을 하는 경우, 줌에 다른 이름이 기억되어 있다면, 참가자의 이름으로 바꿔주어야 해요

혹시 수업 참가 이전에 이름을 바꾸지 못했다면, 회의 호스트가 차단을 시키기 전에, 재빨리 이름을 바꾸어주어야 하죠.

 

그렇다면 줌(Zoom) 사용시 이름 (아이디, 닉네임)은 어떻게 변경해야 할까요?

여기에서는 회의에 참가하기 전회의에 참가한 후로 나누어 줌 사용시 이름(아이디, 닉네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회의에 참가한 후 - 이름 바꾸는 첫 번째 방법


1. 회의에 참가한 다음, 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면, <이름 바꾸기>를 클릭해 주세요.

3. <이름 바꾸기> 창이 나타나면 빈칸에 자신의 이름 (아이디, 닉네임)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렇게 하면, 줌에서의 이름(아이디, 닉네임)이 변경이 된답니다.


   회의에 참가한 후 - 이름 바꾸는 두 번째 방법

1. 회의에 참가한 뒤, 하단에 나타난 <참가자>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2. 참가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으로 참가자 이름이 나타나는데요, 

이름(아이디, 닉네임)을 바꾸기 위해서는 여기에 함께 나타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더보기>를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이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4. 이름 바꾸기 창에다가 바꿀 이름(아이디, 닉네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의에 참가하기 전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에 참가하시기 전, 이름(아이디, 닉네임)을 미리 변경해 두신다면,

수업이나 회의가 시작하고나서, 이름을 바꾸느라 허둥지둥하다가 낭패를 보는 일이 없으실 거예요.

설마 그런 일이 일어나겠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많더라고요.

 

1. 회의에 참가하기 전이라면, 회의가 열리기 전에 아래와 같이 <줌>을 열어보세요.



2. 회의로 연결되는 창이 뜨면 <회의참가>를 눌러주세요.

3. <회의 참가> 창에서 두 번째 칸인 <이름 바꾸기>를 선택한 다음, 자신의 이름 (아이디,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입력이 끝난 뒤, <이후 회의에서 내 이름 기억>을 선택해 주세요.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회의나 수입이 시작된 후, 입력해 놓은 이름으로 참가할 수가 있답니다.


지금까지 줌을 이용해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를 할 때, 이름(아이디, 닉네임) 바꾸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줌(Zoom) 사용시 이름 바꾸는 것! 몇 번만 클릭하고 입력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거예요.


얼마 전 저희 아이가 줌 이름 바꾸는 걸 깜빡했었는데요~ (바로 전날 형이 줌으로 수업하던 컴퓨터를 그대로 사용했거든요. 수업 시간에 형 이름으로 들어가게 된 거예요.) 

아이 이름을 확인하신 선생님께서 화들짝 놀라시며 이렇게 말하더라고요.

"우리 반 이름이 아니잖아!"  

그순간 아이는 차단을 당해 버렸죠. 학교에 전화를 걸어 상황 설명을 하고 난 다음, 수업에 간신히 참여를 할 수가 있었어요.

그런데 저희 아이뿐만이 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이름 바꾸는 걸 잊고 다른 이름으로 들어왔다가 차단을 당하곤 하더라고요~

아무튼 줌 사용시 이름 (아이디, 닉네임) 바꾸기를 제때, 제대로 잘 활용하셔서, 저희 아이와 같은 일 겪지 마시기를 바래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