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줌 배경화면 설정 방법 (온라인 수업에서 배경화면 바꿔요.) 본문

이카네 하우 투

줌 배경화면 설정 방법 (온라인 수업에서 배경화면 바꿔요.)

별뜨락 2020. 9. 3. 20:56

(Zoom) 화면 속에 잡힌 배경을 보고 화들짝 놀란 적은 없으세요?

가끔 줌으로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하다 보면 배경에 널어 놓은 빨래가 보이거나, 이것 저것 늘어놓은 게 그대로 드러날 때가 있어요. 그뿐만이 아니에요. 나름 집안을 깔끔하게 정리한다고 했지만, 배경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도 있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디오 화면을 잠깐 끄고, 잽싸게 청소를 하고 오면 되나요? 아니면 마음에 안 드는 배경 화면 때문에 집안의 인테리어를 싹~바꾸기라도 할까요?

아니에요. 줌 (Zoom)을 이용할 때에는 배경 화면으로 인해, 이런 걱정 따위를 하실 필요가 없어요.

(Zoom)에는, 자신의 배경화면을 원하는대로 바꾸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배경화면을 바꾸는지 궁금하시다고요

(Zoom)을 실행한 뒤, 자신의 배경화면 바꾸는 설정은 크게 어렵지가 않아요. 아래 설명을 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멋진 배경화면으로 청소 걱정, 인테리어 걱정 없이 온라인 수업과 화상회의에 집중할 수 있답니다~



   줌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1. (Zoom)을 실행한 뒤, 하단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꺽쇠 모양 (ㅅ자 모양)이 보이실 거예요. 이걸 클릭해 주세요.

 

2. 꺽쇠 모양 (ㅅ자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상자가 나타나는데요~ 이 상자 중에서 <가상 배경 선택>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3. <가상 배경 선택>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 세로로 나타나 있는 아이콘 중에서 <가상배경>을 클릭해 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아래 <가상 배경 선택>  상자에서 마음에 드는 배경화면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선택한 배경화면이 자신의 배경화면으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런데 줌(Zoom)에서 제공된 배경화면이 마음에 안 들면 어떻게 할까요?

그럴 땐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 중 하나를 골라서, 배경화면으로 나타낼 수도 있답니다.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나만의 줌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1. 먼저 줌을 실행시킨 다음, 꺽쇠 모야을 찾아 클릭합니다.

2. 그 다음으로 <가상 배경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3. <설정> 창이 나타나면, <더하기> 표시를 찾아야 해요. 

아래 사진의 오른쪽 가운데에 있는  더하기 <+> 표시가 보이세요? 찾으셨다면, 네모 상자 안에 그려진 더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4. 더하기<+> 를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상자에서  <이미지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5. <이미지 추가>를 선택하셨나요? 그러면 내 컴퓨터에 저장된 그림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클릭해 주시면 끝~이에요.


지금까지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시 줌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 화면 속의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익히시어, 내 마음대로 배경화면을 꾸며실 수 있다면~ 

청소 상태나 인테리어 등 다른 데에 신경 쓰지 않고,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에 집중을 더 잘 하실 수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