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줌 소리가 안 들려요 (줌 소리 안 들릴 때 해결방법) 본문

이카네 하우 투

줌 소리가 안 들려요 (줌 소리 안 들릴 때 해결방법)

별뜨락 2020. 9. 7. 00:40

줌으로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할 때면, 생각하지도 못한 일이 발생해서, 당황스러울 때가 생기기 마련이죠. 그런 당황스러운 상황 중 하나가 바로,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것이랍니다.

상대방은 분명히 말하고 있는데 들리지 않는다거나 / 반대로 자신은 큰 소리로 말하고 있는데, 상대방이 듣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이렇게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릴 경우 해결방법1

줌 소리가 안 들려요!’라고 호소하는 경우,음소거가 원인일 때가 있어요.

이럴 땐, 아래 그림과 같이 줌 화면 왼쪽 하단에서 음소거가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만약 ‘음소거’가 되어 있다면, 이를 해제해 주세요.

 

만약 회의 호스트가 음소거를 한 경우라면, 회의 호스트에게 음소거 해제를 부탁해 보세요. 이때에는 호스트가 자신의 소리를 들을 수가 없으니, 하단에 있는 채팅을 이용해 문자로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릴 경우 해결방법2

줌 소리가 안 들려요!’라고 호소하는 경우, 의외로 장치의 볼륨이 문제인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PC나 모바일의 볼륨 버튼을 눌러, 소리를 키우기만 하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PC나 모바일의 버튼을 조작해, 음량을 높일 수도 있고요,

다음 그림과 같이 <꺽쇠 클릭> ☞ <오디오 설정 클릭> ☞ <스피커 볼륨 높이기>로 음량을 높일 수도 있답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릴 경우 해결방법3

줌 소리가 안 들려요!’라고 호소하는 경우, 오디오 설정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있어요. 이런 문제는 줌 입장을 할 때,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를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땐, 다음 그림과 같이 <꺽쇠 클릭> ☞ <오디오 설정 클릭> ☞ <네모 박스 안을 체크> 해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해결방법4

'줌 소리가 안 들려요!'라고 호소하는 경우, 줌이 실행되는데 알맞은 스피커와 마이크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땐 다음과 같이 스피커와 마이크를 확인해 보세요.

1.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꺽쇠 클릭> ☞ <오디오 설정 클릭>을 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스피커 상자를 클릭하여, 알맞은 스피커로 바꾸어 주세요. 마찬가지로 마이크 상자를 클릭하여 알맞은 마이크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해결방법5

위의 네 가지 방법으로도 줌 소리가 안 들려요!’ 문제 상황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이어폰을 사용해 보세요.

PC나 모바일 기기에다가 이어폰을 끼운 상태에서 소리를 들리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해결방법6

위의 다섯 가지 방법으로도 줌 소리가 안 들려요!’ 문제 상황이 해결되지 않을 땐,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줌 소리가 안 들리는 경우 해결방법7

위의 여섯 가지 방법으로도 줌 소리가 안 들려요!’ 문제 상황이 해결되지 않을 때, 줌 앱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를 해보세요.

 


지금까지 줌 실행시 줌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줌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는 음소거 상태, 컴퓨터 볼륨 문제, 입장시 오디오나 마이크 불허용 문제,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위에 제시된 해결방법 1번부터 7번까지를 차례대로 적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참, 줌 소리가 안 들리는 문제를 만들지 않기 위해,

줌을 시작할 때 PC에서는 <컴퓨터 오디오 연결>을 반드시 체크해 주셔야 하고요,

모바일에서는 <오디오 참가> ☞ <인터넷 전화>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모쪼록 문제 해결이 잘 되시어, 원활하게 줌 수업이나 줌 회의가 이루어졌으면 좋겠고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