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모차르트 음악 듣기 및 악보 (피아노 소나타 제11번 A장조, 터키행진곡 /피아노 소나타 제16번 C장조 /레퀴엠 라크리모사) 본문

음악 감상

모차르트 음악 듣기 및 악보 (피아노 소나타 제11번 A장조, 터키행진곡 /피아노 소나타 제16번 C장조 /레퀴엠 라크리모사)

별뜨락 2021. 8. 8. 20:45

모차르트의 음악은 태교 음악으로도 잘 알려져 있기에,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엄마의 뱃속에서부터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이처럼 아주 어릴 적부터 우리는 모차르트의 음악에 익숙해져서 살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런 만큼 다른 음악가에 비해 모차르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여기에서는 모차르트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모차르트의 여러 음악과 함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악보를 실어 놓았어요.

모차르트의 음악 감상, 악보를 먼저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 글의 맨 아래로 곧바로 가셔도 됩니다.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부터 영특한 음악적 재능을 보였는데요,

모차르트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의 재능을 세상이 알아보도록 이끌었던 아버지 레오폴트도 음악과 무관한 사람이 아니었어요.

바이올리니스트였던 모차르트의 아버지는 모차르트의 누나와 모차르트에게 어려서부터 음악 교육을 시켰는데요,

그러던 중 모차르트에게서 비상한 음악적 재능을 발견한 것이죠.

 

모차르트가 6세가 되던 해에, 그의 아버지는 모차르트를 11세의 누나와 함께 연주 여행을 시작했어요. 이때부터 이 가족은 10년간을 각지로 여행하며 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연주 여행이 모차르트에게는 고난의 여행과도 같았다고 해요. 여행 중 사람들로부터 찬사를 받긴 했지만, 그건 예술성이 중시된 공연이 아니었다고 비판하는 이들도 있어요. 그러한 공연은 단지 모차르트를 구경거리로 전락시킨 흥미 위주의 공연이었으며, 음악 여행을 하는 사이 병에 걸리기도 했던 모차르트는 성장에까지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 여행을 하는 동안의 음악적 경험과 교제를 하게 된 음악가들로부터 모차르트는 큰 영향을 받았는데요, 여행이 끝난 뒤 모차르트는 훌륭한 명곡들을 탄생시켰어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어볼 차례입니다. 

 

 

    피아노 소나타 제11번 A장조, 터키행진곡 음악 듣기

 

 

 

    피아노 소나타 제16번 C장조 음악 듣기

 

 

 

    레퀴엠 라크리모사 음악 듣기

 

 

 

    피아노 소나타 제11번 A장조, 터키행진곡 악보 및 악보 다운로드

 

 

 

 

 

 

악보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악보1.PNG
0.07MB
악보2.PNG
0.09MB
악보3.PNG
0.09MB
악보4.PNG
0.22MB
악보5.PNG
0.05M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