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나는 몸신이다> 굽은 등! 최용욱의 전신성형 등 운동 본문

건강상식

<나는 몸신이다> 굽은 등! 최용욱의 전신성형 등 운동

별뜨락 2020. 3. 31. 22:03

나이가 들면 등이 점점 굽어집니다.

꼬부랑 할머니가 꼬부랑 고개 길을, 꼬부랑 걸어가네.’라는 노래가 있듯이,

굽은 등은 노년의 상징이라도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 변화로 인해 나이 드신 분들뿐만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굽은 등이 나타나고 있답니다. 심지어는 청소년까지도 등이 굽은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해요.

혹시 여러분도 나이에 맞지 않게 등이 점점 굳고 있지는 않으세요?

 

 


그런데 이렇게 등이 굽게 되면,

우리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해요.

어떤 영향을 끼치냐고요?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정벌 한의학 박사는, 꼬부랑 등이 보내는 경고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등이 굽으면 목, 어깨, 팔다리 등 주변 부위의 통증을 가져온다고 해요.

그걸로 끝이 아니에요. 등이 굽으면 우리 몸의 각종 내장기관의 건강까지 영향을 끼치는데요,

굽은 등은 호흡을 방해해 폐 기능이 저하의 원인이 되지요. 또한 척추 내의 뇌척수액 흐름을 막기 때문에 퇴행성 뇌질환과 치매의 위험도 높아진다고 해요.

등 하나 굽은 게 우리 몸에 이토록 큰 영향을 끼친다니, 소름이 오싹 돋을 지경이네요.

그럼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굽은 등을 쫙 펴게 해주는 방법들을 소개하는데요,

여기에서는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되는 쫙 펴야 산다! 전신 성형 등 운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등이 굽는 이유

그렇다면 도대체 등은 왜 굽는 것일까요?

등이 굽는 것은 척추 중에서도 허리가 앞으로 굽어지는 현상인데요, 그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볼 수가 있어요.

 

첫째, 등이 굽는 이유는 근력이나 뼈가 약해지기 때문이에요. 근력이나 뼈가 약해지면 근육이 척추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게 되고, 등이 굽어집니다.

둘째, 척추 질환이 있을 경우 이로 인한 불편함 때문에 등이 굽습니다.

 

 

    굽은 등 자가진단법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등이 굽었는지 스스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는데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이 방법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이랍니다.

 

<등이 굽었는지 자가 체크 방법>

 

몸을 똑바르게 하여 서봅니다. 이때 손등이 정면을 향하거나, 날개 뼈에서 1/3 안쪽 지점을 누를 때 통증이 올 경우에는 등이 굽은 것으로 진단할 수 있어요.

팔이 11자가 되도록 유지한 후 우산을 들어 올려 보세요. 이때 팔을 쭉 펴지 못한다면 등이 굽어 있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어요.




 

   전신성형 등 운동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굽은 등을 쫙 펴는 방법으로,

일명 전신성형 등 운동이 소개가 됩니다.

굽은 등을 쫙~ 펴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서는 <몸신>으로 트레이너 최용욱이 출연을 하는데요~

트레이너 최용욱은

김하늘, 손예진, 황신혜 등 톱스타 명품 몸매를 만들어준 주인공으로,

(트레이너 최용욱의 올해 나이가 66세인데요,

몸의 체형교정을 도와주고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인 퍼스널 트레이닝 스트레칭 대가입니다.)

트레이너 경력 48년의 노하우를 탈탈 털어 만들었다고 해요.

 

 

 

전신성형 등 운동, 10분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등 운동인데요,

4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전신성형 등 운동을 하게 되면 굽은 등이 펴지면서 지긋지긋 통증을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속옷 라인도 매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실제 오십견으로 고민인 사례자가 출연을 해서, 10분의 전신 성형 등 운동으로 효과를 보았다고 해요. ‘전신성형 등 운동을 한 후 팔을 번쩍 들어 올려 스튜디오의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 방송되는 굽은 등에 대한 여러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들어 젊은 사람들의 등이 굽는 현상이 심하다고 하니,

등이 굽어지기 전에 미리 나쁜 생활 습관을 없애는 것도 굽은 등 예방에 좋을 거예요.

 

특히 등을 굽힌 자세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를 하는 자세가 좋지 않다고 하니, 책상에 앉아 컴퓨터 사용이나 공부를 할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이나 전신성형 등 운동을 해주시는 게 좋겠어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