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나는 몸신이다> 반사 요법 및 홍혜정의 귀족 관리 본문

건강상식

<나는 몸신이다> 반사 요법 및 홍혜정의 귀족 관리

별뜨락 2020. 9. 22. 20:39

우리의 귀와 발은 우리몸의 축소판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귀와 발은 우리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주기 때문에 귀와 발만 잘 관찰해도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귀와 발 관리만 잘 해도 잃어버린 건강을 되찾을 수도 있다고 해요.

이렇게 귀와 발로 우리몸의 건강을 알아보는 요법을 일컬어, ‘반사 요법이라는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인정한 반사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여기에서는 <나는 몸신이다>에서 다루는 귀와 발’, ‘귀족 관리를 살펴보면서,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통증 부위를 잡는 방법과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자가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반사 요법이란?

반사요법, 우리몸의 각 기관이 손, , 특정 지점과 연결되어 있다고 보는 관점이에요. 거울을 바라볼 때, 자신의 모습이 반사되는 것처럼 손, , 귀를 자극하면 그 부위에 해당하는 신체 기관이 반사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고 해요. 따라서, , 귀를 자극하게 되면 자극한 부위만이 아니라 온몸의 건강까지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게 반사요법의 핵심이랍니다.l

 

 

   반사 요법 혈자리, 귀족 관리

귀족 관리의 핵심인 발지압은 불면증, 소화불량, 비뇨기 건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다고 해요

어디를 눌러서 어떻게 발지압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요?

보통 발바닥을 전체적으로 눌러보았을 때 통증이 심한 부위가 있으면 그 부분이 치료점이 된다고 합니다.

 

귀족 관리를 하기 위한, 발지압의 혈자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머리는 발가락 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심장과 가슴은 발볼 주위 혈자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췌장 및 신장은 발바닥 혈자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허리는 발뒤끔치 혈자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뼈가 튀어나온 부분(태백),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입니다.

-발 뒤쪽 아킬레스건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혈자리이며, 신장 및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입니다.




-바깥쪽 복숭아뼈 바로 아래 오목한 곳(신맥혈)과 안쪽 복숭아뼈 바로 아래 오목한 곳(조해혈)은 불면증에 좋은 혈자리입니다.


그밖의 혈자리를 나타내어 주는, 발지도는 아래 그림과 같아요.

그림을 통해 몸의 기관과 발의 혈자리를 연결하여, 발지압을 시도해 보세요~





   반사 요법의 장점

반사요법으로 귀, , 발 부위에 압력을 가하는 동안 긴장이 풀리고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또한 반사요법으로 평소 통증을 느끼던 부위의 고통이 경감됩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반사 요법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감기와 세균을 물리치는 힘을 길러주기도 한답니다. 또 호르몬 불균형 문제를 해결해주는 등 다양한 건강상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사 요법을 방법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홍혜정 몸신이 출연을 해요.


홍혜정 몸신은 3대째 발 지압으로 가업을 잇고 있는~20년 경력의 발지압 전문가랍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홍혜정 몸신의 놀라운 실력이 공개된답니다.

 

일반적인 반사요법의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반사 요법을 위한 귀족관리의 치료 시간은 30~ 60분입니다.

-귀족 관리를 받을 때는 신발과 양말을 벗고 안락의자나 마사지 테이블에 편안하게 앉아 발 지압을 받습니다.

-귀족관리시 로션이나 오일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귀족 관리 전 섭씨 40~42도의 뜨거운 물에 15~20분 정도 족욕을 하면 효과가 더 큽니다.

-반사 요법을 위해 발을 지압할 때 볼, 브러쉬, 지압봉 등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족 관리를 받을 때는 발바닥의 특정 부위를 3~4회씩 1분 이내로 주무르거나 누릅니다.

-발바닥을 너무 세게, 또는 오래 자극하면 오히려 두통·어지럼증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피부 질환이 있거나 술을 마셨다면 마사지를 피해야 해요.

 

한편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트로트계 비욘세라 불리는 트로트 가수 지원이가 출연합니다. 지원이는 무대에서 항상 10cm가 넘는 하이힐을 신은 상태에서 격렬하게 춤을 추었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왔다고 합니다. 삐걱대는 관절이 고민이라는 지원이도 반사요법을 통해, 건강 고민을 풀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 반사 요법 및 홍혜정의 귀족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의 특정 부분의 건강을 위해서,

또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반사 요법귀족 관리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놓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반사요법, 귀족 관리)정확한 혈자리를 모르더라도, 비슷한 부위를 넓게 마사지 해도 효과는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가족들끼리 서로의 발을 마사지해 주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된다면 반사 요법, 귀족 관리로 서로의 건강 관리를 해주면서, 마음까지 따뜻해질 것 같네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건강하고 행복한 날 보내시기를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