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나는 몸신이다> 이소성 지방,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감바스, 아보카도 오일, 개굴개굴 본문

건강상식

<나는 몸신이다> 이소성 지방,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감바스, 아보카도 오일, 개굴개굴

별뜨락 2020. 10. 20. 15:00

이소성 지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소성 지방은 정상적인 위치가 아닌 자리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말해요. 지방이 없어야 할 자리에, 지방이 있는 게 바로 이소성 지방인 것이죠.

그렇다면 이소성 지방은 우리몸의 어떤 곳에 쌓이는 것일까요?

이소성 지방은, 심장 췌장뿐만이 아니라 혈관에도 낀다고 하는데요~

이소성 지방은 우리몸에 쌓이며 독성을 뿜어내어 지방간,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치매, 돌연사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런 이소성 지방의 위험성과 함께 이소성 지방을 낮춰줄 솔루션을 알아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는 몸신이다>에서 다루는 이소성 지방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이소성 지방의 솔루션에 대해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이소성 지방이 무서운 이유는?

이소성 지방은 우리몸의 여러 곳에 쌓이며, 각종 질환을 일으킨다고 앞에서도 언급했는데요~

이소성 지방이 우리몸에 생기더라도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요. 자각 증상이 없으니 건강의 심각성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대처도 늦을 수밖에 없지요.

 

 

   이소성 지방이 많은 사람은?

날씬한 분들이라고 해서 이소성 지방이 없을 거라는 착각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소성 지방은 몸이 마르거나 비만이거나 상관 없이 얼마든지 숨어있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떤 분들의 몸속에 이소성 지방이 많이 있을까요?

이소성 지방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서,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서 생활하고,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또한 근육량이 적은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이소성 지방이 더 많다고 합니다.

그뿐만이 아니에요. 술을 즐기는 사람도 이소성 지방이 쌓이기 쉽다고 하는데요, 알코올 자체가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기 때문이지요.

만약 술을 잘 마시지는 않지만, 간수치가 높다면 이소성 지방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해요. 근력이 떨어지는데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경우도 이소성 지방이 증가하는 증거라고 합니다.

 



   이소성 지방을 없애려면?

이소성 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고쳐나가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이소성 지방을 몸속에서 사라지게 하기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를 늘려야 해요.

특히 지방이 과다한 음식이나 술을 삼가고,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근육량을 키우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이나 탄산 음료의 섭취도 줄여야 이소성 지방을 없앨 수가 있답니다.


이와 같이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점검해보고 개선한다면, 이소성 지방을 줄일 수가 있어요

거기에다가 <나는 몸신이다>에서 제시한 특급 솔루션을 병행한다면, 이소성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가 있을 거예요.

 


   <나는 몸신이다> 이소성 지방 제거 솔루션은?

 

 식품 솔루션아보카도 샐러드아보카도 감바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소성 지방을 맛있고, 똑소리 나게 낮추어주는 음식을 소개하는데요~

그 음식은 바로 아보카도 샐러드아보카도 감바스랍니다.

 


아보카도 샐러드아보카도 감바스에는 슈퍼 푸드라고 하는, ‘아보카도 오일이 이용된답니다.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아보카도 열매를 압착하여 만든 오일인데요아보카도가 건강한 오일’, ‘과일 중의 보석으로 알려지면서 아보카도 오일을 점점 많이 찾는다고 해요.


그런데 아보카도 오일이 왜 건강한 오일인지 아세요?

숲속의 버터’, ‘버터 과일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열매에는불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데다가, 11종의 비타민, 14종의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해요이런 아보카도 오일은 다음과 같은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혈압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며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줘요.

-아보카도 오일은 몸안의 염증을 개선시켜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서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의 재생과 보습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을 고를 때는 냉압착 방식으로 착유한 아보카도 오일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해요

냉압착 방식이란아보카도 씨를 제거한 후 가열하지 않은 채 착유하는 방법이에요냉압착 방식으로 착유한 아보카도 오일은 열에 의한 영양 손실이 적고 색상 변화가 적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샐러드, 볶음뿐만이 아니라 튀김용 기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보카도 오일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해요건강을 위해 하루 한 스푼 정도를 그냥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하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탈이 나는 법이죠

아무리 몸이 좋은 아보카도 오일이라고 해도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과잉 칼로리의 문제가 생긴답니다또한 개인에 따라 아보카도는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처음 사용할 때는소량을 사용하신 후 아보카도 오일의 양을 점차 늘리도록 해보세요~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여러 가지가 있어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드실 수가 있답니다.


아보카도오이양파아보카도 등의 야채 

                       +

드레싱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서 기호에 따라 알맞은 드레싱

                       + 

기호에 따라 선택 (연어 또는 새우)





<아보카도 감바스>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을 주재료로 하는 스페인 요리랍니다.

감바스 요리를 하실 때 보통 올리브 오일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감바스 요리에도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시면,

이소성 지방을 없애는 건강 아보카도 감바스 요리를 만드실 수가 있어요.




 

2. 운동 솔루션 누워서 개굴개굴 엎드려서 개굴개굴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이소성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동작의 모습은 다음 사진과 같아요.




지금까지 외과 전문의 <송재현>, 김재환 몸신과 함께하는 <나는 몸신이다> 이소성 지방,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감바스, 아보카도 오일, 누워서 개굴개굴, 엎드려서 개굴개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소성 지방의 심각성을 아시고,

이소성 지방을 없앨 수 있는 식품(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한 음식 등-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감바스)을 섭취하시면서 이소성 지방을 활활 태워줄 운동(누워서 개굴개굴, 엎드려서 개굴개굴)을 하신다면,

이소성 지방의 위험에서 벗어나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소성 지방을 없애기 위해선, 무엇보다 생활습관과 식생활 습관을 바르게 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