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나는 몸신이다> 통증의 원인, 윤승일 한의사의 AK 테스트 본문

건강상식

<나는 몸신이다> 통증의 원인, 윤승일 한의사의 AK 테스트

별뜨락 2020. 11. 3. 14:40

나이가 들수록 목, 어깨, 허리의 통증이 심해진다고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나이 탓이려나?’ 하면서 그냥 넘겨 버리는 경우도 있고요,

통증을 없애려고 치료나 운동을 하시는 경우도 있지요.

 

그런데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엉뚱하게 치료를 하면,

오히려 통증이 악화되고 병을 키울 수가 있다고 해요.

 

그러면 목, 어깨, 허리 통증이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마침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통증의 원인을 제대로 알아낼 수 있는 진단법에 대해 알아본다고 해요.

여기에서는 <나는 몸신이다>, ‘통증의 원인을 찾아라, AK 테스트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윤승일 한의사

이번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윤승일 한의사가 몸신으로 출연하여, 통증의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윤승일 한의사는 빙빙한의원(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위치) 원장으로 <몸을 살리는 의학, 몸을 죽이는 의학>, <어지럼증 없는 세상>의 저자이기도 해요.

 



 

    AK 테스트

윤승일 한의사는 AK 테스트로 통증의 원인 진단을 하는데요,

AK 테스트는 윤승일 한의사가 원장으로 있는 빙빙한의원에서 실시하는 검사와도 비슷해요.

빙빙한의원에서는 AK 응용근 신경학 검사를 통해 척추와 브레인 검사를 한다고 해요. 이러한 AK 테스트로 오장육부의 불균형까지 찾아낸다고 하네요.

 

 

    목통증의 원인 흉곽출구증후군, 목디스크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목 통증의 원인이 되는 흉곽출구증후군과 목디스크에 대한 정보가 나온답니다.

그럼 흉곽출구증후군과 목디스크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먼저 흉곽출구증후군은 쇄골뼈 주위에 통증이 느껴지는 질환이에요.

흉곽출구증후군은 쇄골뼈 주변에 압박이 생겨서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심한 경우 손발이 저리고 가슴의 통증으로까지 뻗어나간다고 해요.

많은 분들께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흉곽출구증후군은 통증의 범위가 넓게 퍼져서 나타나기 때문에 협심증이나 목디스크로 착각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은 무거운 가방을 메거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흉곽출구증후군 방지를 위해서는 바른 생활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목디스크의 경우도 목뿐만이 아니라 어깨와 허리에도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요. 또한 손 저림의 증상과 두통이 동반되기도 한답니다. 따라서 목디스크라기보다는 다른 증상으로 오인하기 쉽겠죠?

목디스크는 경추 사이, 충격을 흡수해주는 디스크가 밀려나오면서 발생하는데요~

거북목이 심해지는 경우에도 목디스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거북목이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겠어요.

목디스크 예방을 위해서는 바르게 앉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하다고 하니, 평소 의자에 앉는 습관을 체크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서 다루는

AK 테스트, 윤승일 한의사, 목 통증의 원인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각종 목, 어깨 통증의 예방을 위해서는 바른 자세와 바른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하니까요,

평소의 바른 자세와 습관을 위해 노력을 해야겠어요.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