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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환경생태를 주제로 한, 스마트 환경교실

별뜨락 2021. 8. 3. 21:32

꿈꾸는 스마트 환경교실기후환경생태를 테마로 한 교실입니다.

또한 기후환경생태라는 주제를 습득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한 첨단장비, 환경을 고려한 소재(업싸이클링 및 리싸이클링), 교실 속 생태 한경, 모둠의 협력이라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실입니다.

 

주제 방법 설계도에서의 구분
기후환경생태 스마트한 첨단장비 설계도에서 녹색
말풍선으로 설명
환경 고려한 소재 설계도에서 파란색
말풍선으로 설명
모둠 중심 설계도에서 보라색
말풍선으로 설명
교실 속 생태환경 설계도에서 노란색
말풍선으로 설명

 

이 교실의 중점 사항은, 기후변화입니다.

현재 지구에는 다양한 기후변화로 인해 각종 재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는 이 문제를 무엇보다 우선으로 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꿈꾸는 스마트 환경교실은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교실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꾸며보았습니다.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제대로 알고, 이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실을 설계해 보았습니다.

 

구분 설명
스마트한
첨단장비
(설계도에서
녹색 말풍선으로
표시)
교실에서 기후환경생태수업은 스마트한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이루어집니다.
1)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지원되며,
AR, VR 등 장비를 이용합니다.
2) 의자 앞쪽 다리에는 바퀴가 달려 있는데, 바퀴 패달을 돌리면 전력이 생산됩니다.
환경 고려한
소재
(설계도에서
파란색 말풍선으로 표시)
교실을 이루는 소재들은 리싸이클링 또는 업싸이클링에 의한 제작된 것입니다. 교실의 벽은 폐타이어로 만든 콘크리트로 만들어집니다. 또한 버려진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화분 등을 교실에 놓습니다.
모둠 중심
(설계도에서
보라색 말풍선으로 표시)
모둠 중심으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실이 구조화되었습니다.
1) 교실 뒤쪽의 커다란 대형 원형 공간은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구역에서 각 모둠들은 책상에서 하기 힘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책상은 개인 책상이 아니라, 모둠별로 함께 앉을 수 있게 제작된 대형 원형 책상입니다.
교실 속
생태환경
(설계도에서
노란색 말풍선)
1) 매우 넓은 교실의 창문을 통해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옵니다.
2) 교실 안에 나무를 자라게 하고, 각종 식물을 배치해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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