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방송인 김혜영 (나이, 학력, 남편, 사구체신우염, 하차)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방송인 김혜영 (나이, 학력, 남편, 사구체신우염, 하차)

별뜨락 2020. 5. 30. 23:27

김혜영하면 대표적인 라디오 장수 프로그램 싱글벙글쇼가 떠올라요.

얼마 전 김혜영은 33년 동안 진행해왔던 싱글벙글쇼를 그만두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혜영이 강석과 함께 진행해오던 싱글벙글쇼는 전 국민이 다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국민적 사랑을 받아오던 라디오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우리 부모님들의 애청 프로그램이었고, 우리들도 좋아하던 프로그램이었으며, 어쩌면 장차 우리의 아이들도 좋아하게 될 프로그램. 싱글벙글쇼는 바로 그런 프로그램이었죠.

 

 

그런데 김혜영은 33년 동안 한결같이 해오던 걸 그만두었을 때... 과연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이제 좀 쉴 수 있게 되어서 마음이 홀가분했을까요? 아니면 갑작스레 프로그램을 떠나게 되어 씁쓸할까요?

어쨌든 김혜영이 33년 동안 익숙해진 데에서 벗어나는 데에는 적잖은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요~

그건 저와 같은 싱글벙글쇼 청취자의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런데 라디오를 그만둔 김혜영이 이번에는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게 되었어요. 김혜영은 꾹꾹 눌러 담아 전하고 싶었던 말을 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는 김혜영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김혜영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혜영 출생 및 나이

 

김혜영은 196259일에 강원도 양구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김혜영의 나이는 우리나라 나이로 59랍니다.

 

 

김혜영은 강원도와 인연이 많은데요, 특히 2010년에는 원주시 홍보대사를 지내기도 했어요

그건 김혜영의 아버지가 대한민국 육군 상사 출신이라는 것과 관련이 되는데요~

김혜영이 초등학교 시절 김혜영의 아버지께서 1군사령부 주임상사로 근무하면서 원주로 이사를 왔다고 해요

초등학교 5학년까지 원주에 살았던 김혜영은 원주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김혜영 학력

김혜영의 알려진 학력은 다음과 같아요.

태장 초등학교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공립 초등학교)

신광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영화학과 전문학사

 

 

  김혜영 경력

김혜영은 1981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답니다.

같은 해 MBC 문화방송에서 개최한 제1MBC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코미디언으로 데뷔를 했어요.

간혹 김혜영이 처음부터 MC 생활을 해온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사실 알고 보면 김혜영은 개그우먼으로 대중들에게 먼저 알려졌고요, 그때 당시 김혜영은 미모가 출중한 개그우먼으로 활약을 했어요.

 

 

이때 김혜영의 동기들은 이경규, 최양락, 김정렬 등이고요,

김혜영은 일요일밤의 대행진, 일요일 일요일 밤에, 청춘행진곡 등에 출연을 했어요.

 

또한 어린이 프로그램 뽀뽀뽀에서도 김혜영이 활약한 적이 있었는데요~

초창기 뽀뽀뽀에서 뽀식이(이용식), 뽀병이(김병조)와 함께 뽀영이로 출연하여,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기도 했어요.

 

그러던 김혜영은 1987년부터 20205월까지 싱글벙글쇼를 강석과 함께 진행하며

재치와 품격을 두루 갖춘 진행자가 되었답니다.

 



특히 김혜영은 싱글벙글쇼를 진행하면서, 단 한 번도 방송을 빼먹은 적이 없다고 해요.

33년 동안 단 한 차례도 거르지 않고, 매일 방송을 한다는 것이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싱글벙글쇼에 애착이 깊었던 김혜영은 결혼식 당일에도 웨딩드레스를 입은 상태로 싱글벙글쇼를 진행했었고요, 신혼여행을 떠난 뒤에는 제주 지역국과 연결해서 방송을 하기도 했어요.

 

 

 

 

   김혜영의 투병 생활

단 하루도 방송을 빼먹지 않았던 김혜영! 이 때문에 혜영의 건강 상태가 무척 양호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하지만 김혜영은 1997년부터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해요. 신장병인 사구체 신우염을 앓으면서 현재까지 투병 생활을 해오고 있어요.

이런 점으로 미루어 김혜영은 사구체 신우염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해내는 사람인 듯해요.

 

 <사구체 신염

신장의 사구체나 작은 혈관들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혈뇨, 단백뇨의 증상에서부터 만성신장부전 등의 형태까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혜영 남편, 양재철

김혜영의 남편도 김혜영처럼 방송인인데요,

김혜영보다 7살이 많은 양재철은 MBC 카메라맨이었다가 나중에 보도국 기자가 되었습니다.

김혜영이 신혼여행지인 제주도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바람에, 신혼여행지를 스텝들과 함께 가게 되었던 양재철이기도 한데요,

양재철은 김혜영이 투병 생활과 방송 생활만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나머지 일들은 본인이 모두 감당을 했다고 해요.

이런 남편 덕분이었을까요?

김혜영은 방송일을 똑부러지게 해냈을 뿐만 아니라, 건강 상태도 많이 호전되었다고 해요.

 

 

 

 

  김혜영의 자녀, 두 딸

김혜영 슬하에는 딸이 2명 있어요.

몇 년 전 방송 프로그램에서 김혜영의 두 딸들이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 호텔에 근무 중인 첫째 양효진씨와 요리를 전공한 둘째 양효정씨의 미모가 화제되기도 했었답니다.

 

 

 

 

   김혜영의 싱글벙글쇼 하차

33년 만에 MBC 라디오 싱글벙글쇼에서 떠나게 된 김혜영.

김혜영은 하차 소식을 접한 뒤로, 방송 중 강석과 함께 울다 웃다를 반복했다고 하네요.

왜 그렇지 않았겠어요?

청취자들도 갑작스러운 하차 소식에 어안이 벙벙했을 지경이었다고 해요.

이거 혹시 가짜 뉴스 아니야?’라던 분들까지 계셨다고 할 정도였지요.

 

 

 

아무튼 김혜영, 강석이 싱글벙글쇼에서 갑자기 하차를 하게 되다보니, 하차에 대한 말도 많은 것 같은데요~

김혜영은 하차 이유에 대해 방송사의 결정이라고 했다네요.

그러면서 33년 동안 청취자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 너무나 감사하다는 인사도 전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방송인 김혜영에 대한 이모저모 ((나이, 학력, 남편, 사구체신우염, 하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장은 싱글벙글쇼를 그만두게 되셨지만,

(그래서 저와 같은 청취자도 굉장히 허전하고 섭섭하지만...)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에서 만나게 되실 거라고 믿으며,

끝으로 방송인으로서의 김혜영이 참여했던 프로그램들을 나열해 봅니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MC

SBS [잘먹고 잘사는법] 시골밥상

SBS [생활의 달인] 내레이션

KBS1 [아침마당] 수요일 패널

KBS1 [다큐공감] 275: 낭도의 가을 이야기 - 내레이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내레이션

라디오 MBC [싱글벙글쇼] - 2020510일까지의진행자 (김혜영 생일 다음 날이 마지막 방송이었네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