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어떻게 이겨낼까요? 백신 재설계로 코로나를 이겨내요. 본문

과학 자료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어떻게 이겨낼까요? 백신 재설계로 코로나를 이겨내요.

별뜨락 2021. 4. 5. 22:21

지난 해 12월부터 전세계에서는 코로나 백신이 긴급사용 허가를 받아,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백신은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이렇게 3가지의 백신이 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접종되고 있답니다.

백신 접종으로 인해 인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바이러스 세계에서는 또 다른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게 큰 문제가 되고 있어요.

그게 무엇이냐고요?

바로 변이 바이러스예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다양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가 별견되고 있으니까요. 변이 바이러스는 처음 발견된 국가에 따라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변이 등으로 불렸는데요, 이런 변이 바이러스들은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보고가 되고 있다는 게 큰 문제가 되고 있어요. 

 

하지만 불행중 다행스럽게 백신 연구자들은 이러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 전략이란 게 무엇이냐고요?

그건 바로 '백신 재설계' 전략이랍니다.ㅣ 

 

연구자들은 기존 코로나 백신 시스템을 이용하되, 항원의 변이에 따라 항원 부위를 바꾸는 '백신 재설계' 전략을 추진하고 있답니다. 

백신 재설계를 해내는 가장 쉬운 방법은, mRNA 백산과 바이러스 벡터 방식이라고 해요.

 

현재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백신 재설계 가능성에 대해 언급을 한 상태고요, 모더나도 백신 재설계와 함께 기존 백신의 항체 생성량을 늘리는 방안을 연구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변이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백신 재설계인 만큼~

더 많은 제약회사에서 백신 재설계 준비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