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새로운 일을 만들어요-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새로운 일을 만들어요-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별뜨락 2021. 11. 6. 19:59

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에 대해 알아볼까요?

 

 

   개요

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AI Trash Network 관리 전문가)가 하는 일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인공지능에게 사람들이 배출하는 쓰레기의 양과 종류를 파악하게 합니다. 이를 토대로 하여 인공지능이 지역별 쓰레기 배출 위험도를 알려줄 수 있게 설계합니다.

둘째, 재활용할 수 있는 쓰레기와 폐기할 쓰레기들의 흐름을 분석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설계합니다. 이를 토대로 점차 폐기하는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합니다.

셋째, 재활용할 수 있는 쓰레기들이 예술적으로 창작되거나 상품으로 다시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성

사람들이 자원을 개발하고, 생산과 소비를 늘리면서 사용하는 쓰레기의 양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토록 많은 쓰레기는 다양한 환경 문제로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쓰레기를 매립할 장소가 부족해질 뿐만 아니라, 각종 쓰레기로 인해 환경이 오염되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 사회에는 인간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이러한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쓰레기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미래 사회의 특성과 연결된 AI 등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필요 능력

‘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AI Trash Network 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환경에 대한 지식, 쓰레기의 순환 과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각 분야를 제대로 파악하고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다가 인공지능을 전공하고 이와 관련된 자격이 된다면 훌륭한 ‘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AI Trash Network 관리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실행 방안

각각의 지방자치단체마다 쓰레기 통합 시스템이나 단체를 만듭니다.

이 시스템이나 단체에 인공지능과 환경에 대해 공부한 사람들을 뽑습니다.

지방자체단체에서 쓰레기 관련 데이터를 제공받아, 이를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쓰레기를 이용한 산업 일자리를 만듭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쓰레기를 이용해 창작하는 예술가들의 일자리를 만듭니다.

 

 

   활용성

세상은 점점 변해가고 있습니다. 기술의 변화가 급격해지면서, 현장에서도 이를 이용한 일들이 많아질 것입니다. 이런 때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에서, 이를 해결하려는 사회적인 노력도 점점 커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환경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려는 바람과 미래 사회의 기술이 만난다면 직업 현장에서도 크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향후 전망

A.I 쓰레기 네트워크 관리 전문가 (AI Trash Network 관리 전문가)는 삶에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단순히 경제적인 수단으로 직업이 아니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려는 사람들이 원하는 직업이 될 것입니다. 내가 일을 하면서, 세상을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뿐만 아니라 이 직업은 인공지능을 설계할 줄 아는 전문가들입니다.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쓰레기가 만들어지고, 쓰레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의 과정 등 넓은 범위에 포함된 일들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도 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