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몸신> 노화 3대 고비-로열젤리, 나이야가라 주스, 오아시스 지압법 본문

건강상식/음식이 보약이다.

<몸신> 노화 3대 고비-로열젤리, 나이야가라 주스, 오아시스 지압법

별뜨락 2020. 3. 24. 21:57

과연 노화는  막을 수가 있는 것일까요?


우리몸은 나이가 들면서 신체적 기능이 점점 저하되고, 질병에 대한 감수성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노화는 일정한 속도로 천천히 일어나는 게 아니라, 어느 순간에 급격하게 노화가 이루어지는 시점이 있다고 해요.

 

우리는 주변에서 누구누구가 갑자기 늙었다.’는 말을 듣곤 했었는데요,

이렇게 급격히 늙는 시점이 있다는 걸 생각하니, 이런 말도 허무맹랑한 말이 아니었던 거예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이러한 노화의 3대 고비에 대해 알아봅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살펴보는 노화의 3대 고비는 주로 34, 60, 78세에 이루어지는데, 우리 인간은 세 번의 큰 고비로 인해 갑자기 노화가 된다고 하니, 참으로 놀랍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화가 두렵지 않도록, 건강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방송되는 노화의 3대 고비를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그 해결책을 살펴볼게요.

 

   노화의 3대 고비

사람은 언제부터 노화가 시작될까요? 보통 사람은 26세부터 노화가 시작된다고 해요.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늙어가는 게 아니고요, 인간은 딱 세 번 급격한 노화의 시기를 거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화의 3대 고비는 34, 60, 78세에 이루어지지요.

34, 60, 78세가 노화를 촉진시키는 변곡점이 되는 시기인 만큼, 이 시기에 일어나는 일들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어요.

 


 

우선 노화가 이루어지는 첫 번째 시기인 34세는 근육과 뼈가 노화하는 때입니다. 근육과 뼈가 노화를 시작하면, 수분이 감소하고, 퇴행성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해요. 이러한 근육과 뼈의 노화는 30세를 기점으로 정점을 찍은 약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노화가 일어나는 두 번째 시기는 60세예요. 이때에는 탈모가 발생가 발생하고 신장과 혈관이 노화하기 시작합니다. 신장이 노화하면 신장 기능이 떨어지고, 혈관이 노화하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위험이 높아져요.

 

노화가 일어나는 세 번째 시기는 78세예요. 78세에는 노화의 축적인 노쇠가 시작되는 시기이지요. 노쇠는 허약이라는 의미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때 우리 몸은 비정상적으로 기능이 저하될 뿐아니라, 퇴화의 과정으로 급격히 진행됩니다.

 

   노화를 막고 회춘을 부르는 특급 솔루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노화의 3대 고비를 제대로 막는 솔루션을 제시해 주고 있어요.


나이야가라 주스


그 첫 번째는 박용환 한의사 (하랑한의원)의 나이야가라 주스입니다. 나이야가라 쥬스는 노화를 막고 회춘에 도움이 되는 특급 솔루션이라고 하는데요,

나이야가라 쥬스 레시피는 다음과 같아요.


나이야가라 주스 재료 : 열매 마 (100g)  삶은 흰강낭콩 (50g)  두유 200ml    꿀 5g (한 큰술)



나이야가라 주스의 재료가 준비되셨으면, 위의 재료를 믹서에 넣고 한꺼번에 가시면 됩니다.

(이때 열매마는 감자를 써는 것처럼 썰어주세요. 단 껍질은 벗기지 말고, 그대로 썰어주셔야 합니다.)


특히 나이야가라 쥬스에 들어가는 열매 마는 다음과 같은 건강상 이점이 있어요.




<열매 마> 

 열매마는, 운동 효율을 높이고 성장 호르문 분비에 도움이 됩니다. 

 열매마는 칼슘 성분이 일반 마에 비해 3배나 높습니다.

열매마는 신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나이야가라 주스에 들어가는 흰 강낭콩은 다음과 같은 건강상 이점이 있어요.




<흰 강낭콩>

단백질과 세포 재생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해요.

다른 콩보다 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오아시스 발가락 지압법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오아시스 발가락 지압법입니다.

 

로열젤리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3대 노화 고비를 막아주는 특별한 식품으로 로열젤리도 소개하고 있어요.

로열젤리는 3대 노화 고비를 모두 막아줄 회춘과 장수의 대표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로열젤리는 선택된 단 한 마리의 여왕벌만이 평생 먹을 수 있는 물질이지요.

 

특히 로열젤리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단백질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갖고 있어요. 로열젤리를 섭취한 쥐는 림프절과 림프구가 증가해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로열젤리를 똑똑하게 이용한 로열젤리 장수 꿀차로열젤리 팩을공개한다고 해요.


이밖에도 노화 고비를 막아주는 방법으로는요,

적당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라는 것이에요. 잠은 너무 부족해도 탈이 되지만, 지나쳐도 오히려 수명을 단축시킬 수가 있으니, 적당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스트레스를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노화 고비를 막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숨을 크게 내쉬었다가 잠시 참은 뒤, 다시 숨을 내뱉는 것을 반복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에서 방영하는 노화 3대 고비와 그 특급 솔루션인 로열젤리, 나이야가라 주스, 오아시스 지압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누구나 태어나는 수간부터 늙어가지만,

노화의 급격한 과정이 있음을 알고,

노화가 천천히 오도록 노력하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여러분께서 갖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