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네 집

<나는 몸신이다> 주호흡근 갈비뼈 숨쉬기, 인어 라인 운동 본문

건강상식

<나는 몸신이다> 주호흡근 갈비뼈 숨쉬기, 인어 라인 운동

별뜨락 2020. 7. 21. 20:28

숨쉬기 운동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보통 어떤 운동을 하고 있느냐는 물음에, ‘숨쉬기 운동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죠.

아무 운동도 하지 않고, 단지 숨쉬기만 한다는 걸 의미할 때, ‘숨쉬기 운동이라고 말하는데요~

이렇게 별 것 없어 보였던 숨쉬기 운동! 그런데 사실 특별한 운동 없이 숨쉬기만 잘 해도,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해요.

숨만 잘 쉬어도 사이즈가 든다니, 정말 신기한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의 군살이 사라지고, 몸의 통증까지 없애주는 호흡 다이어트! 일명 갈비뼈 숨쉬기에 대해 알아본답니다. 특히 이번 갈비뼈 숨쉬기편에서는 몸신 주치의 이고은 (리셋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몸신 채유진 중의사와 함께 한답니다.

여기에서는 <나는 몸신이다>에 방영되는 갈비뼈 숨쉬기와 인어 라인 운동에 대해 살펴볼게요~

 


 

   숨쉬기가 중요한 이유

우리의 살과 숨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데요, 살을 빼고 싶다면 반드시 숨을 풍부하게 잘 쉬어야 합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 몸속의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서 없애버리려면, 산소가 꼭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숨을 잘 쉬어야 하는 이유는 또 있어요.

숨을 제대로 쉬지 않으면 호흡시 주로 사용하는 갈비뼈가 점점 굳어지기 때문이죠. 갈비뼈가 굳어지면 혈액 순환 및 위장에 문제가 생기고 라운드 숄더, 굽은 등, 거북목 등 근골격계 질환까지 발생해 통증으로 고생을 하게 된답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이고은 재활의학과 전문의는 숨쉬기의 효과와 중요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강조했어요.

"모든 근골격계 통증 질환과 체형교정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호흡 치료다"


 

   갈비뼈 숨쉬기

바르게 숨을 쉬는, 갈비뼈 숨쉬기는 주 호흡근을 이용해 숨을 쉬는 것이에요.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숨을 쉴 때 주 호흡근이 아닌 보조 호흡근을 이용한다고 해요.

<주호흡근이란>

갈비뼈 사이 근육횡경막복부 근육 등 숨을 쉴 때 사용하는 근육이에요주호흡근을 이용해 숨을 쉬면 에너지의 5%만 사용해 편안함을 느낀답니다.

<보조 호흡근> 

흉쇄유돌근사각근대흉근 등이에요숨쉴 때 보조 호흡근을 많이 쓰면 30%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쉽게 지쳐요뿐만 아니라 목어깨 주변 근육이 과도하게 사용되어 목 통증두통어깨 결림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보통은 숨을 쉴 때, 갈비뼈 앞쪽이 움직이긴 해요. 하지만 갈비뼈 옆과 뒤는 사용을 안 하는 경우가 많아요.

갈비뼈 숨쉬기는 갈비뼈의 옆과 뒤쪽이 충분히 확장되도록 숨을 쉬는 거예요. 호흡을 할 때 갈비뼈 주변의 움직임에 신경을 쓰면서, 갈비뼈의 옆과 뒤쪽이 벌어지는지 확인해 본다면 좋을 거예요.


갈비뼈 숨쉬기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채유진 중의사(중국의 전통의학 의사)가 몸신으로 출연했는데요,



채유진 중의사는 갈비뼈 숨쉬기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력이 있다고 해요. 현재는36-24-37.5의 라인으로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를 가졌지만, 과거 채유진 중의사는 몸무게 80kg에 허리둘레가 36인치였다고 합니다.

허리둘레를 12인치나 줄인 채유진 중의사으 비법! 채유진 중의사는 총 3단계의 갈비뼈 숨쉬기방법을 설명하며 인어 라인 몸매 만들기 운동을 공개했답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게스트로 배우 정소영이 출연했다고 해요. ‘청순가련 약골녀라고 불렸던 배우 정소영은, 40을 넘기면서 아픈 곳이 늘어만 간다고 해요. 그랬던 정소영이 몸신으로 출연한 채유진 중의사의 운동법을 따라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하네요.

 

라인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 주호흡근 갈비뼈 숨쉬기, 인어 라인 운동!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확찐자가 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활동량이 줄고 체중이 증가해서 속상하게 여기지만 마시고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주호흡근 갈비뼈 숨쉬기, 인어 라인 운동으로 홈트레이닝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시간적, 공간적 제약도 크게 받지 않고, 제대로 숨쉬기를 바탕으로 하는 주호흡근 갈비뼈 숨쉬기, 인어 라인 운동으로, 다시 건강하고 멋진 상태로 돌아가시기를 바랄게요.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