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이카네 집

스타다큐 마이웨이-별이 다섯 개, 최창환 (나이, 학력, 결혼, 아내, 근황) 본문

이카네 일상/데일리 스토리

스타다큐 마이웨이-별이 다섯 개, 최창환 (나이, 학력, 결혼, 아내, 근황)

별뜨락 2021. 2. 28. 16:51

‘별이 다섯 개입니다’로 유명해진 최창환 회장을 아세요?

당시 별이 다섯 개광고를 본 사람들은, 광고에 등장한 일반인이 기업의 회장일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하는데요,

최창환 회장은 별이 다섯 개고정관념을 깬 역발상 광고로, 연예인 못지 않은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별이 다섯 개최창환 회장이 출연을 하면서, 최창환 회장의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는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는 최창환 회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최창환 회장의 이모저모를 알려드려요.

 

 

 

    별이 다섯 개, 최창환 회장 나이

최창환 회장은 1953년 3월 27일, 충청남도 괴산에서 태어났어요.

(어머, 제가 좋아하는 김미경 강사님 고향이랑 같네요~^^)

최창환 회장의 나이는 우리나라 나이로 69세가 되었네요.

 

 

 

   별이 다섯 개, 최창환 회장 학력

최창환 회장이 어렸을 때 가정형편이 좋지 않았다고 해요.

지금은 번듯한 기업의 CEO인 최창환 회장은, 배움이 많았을 것 같지만,

가난한 형편 탓에 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도 진학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학 대신 해병대를 입대하고, 그 뒤로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노동자로 3년 동안 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창환 회장은, 자신의 어려웠던 시절을 감추기는커녕, 오히려 자신에게 주어진 역경이 배움이 되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답니다.

 

 

저는 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은 해병대를 다녔고 유학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노동자로 3년간 공부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하찮겠지만 풍부한 사회경험을 했어요.”

 

 

 

 

      별이 다섯 개, 최창환 회장의 부인 (아내)

최창환 부인의 아내인 장순옥 씨는 부산 여행을 갔다가 거기에서 최창환 회장을 만났다고 합니다. 그렇게 부산의 바다 구경을 가서 만났던 최창환, 장순옥은 부부가 되었답니다. 그런데 최창환 회장의 아내, 장순옥 씨는 출산 후 몸이 급격히 안 좋아졌다고 합니다. 산후 조리를 잘 못 하는 바람에 극심한 피부병에 걸렸는데요, 그 이후로 계속해서 주사를 맞고 약을 복용하는 등 힘든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별이 다섯 개, 최창환 회장 경력

최창환 회장은 중동에서 모은 돈을 기반으로 중장비 사업을 했다고 합니다. 40이 이전까지 중장비 사업을 했던 최창환 회장에게 별이 다섯 개돌침대 사업은 부업이었다고 하네요.

몸이 안 좋던 아내를 보며, 온돌로 된 돌침대를 만들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돌침대 사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돌침대를 사업으로 삼게 되면서, 최창환 회장은 어려움이 많았다고 해요.

당시 푹신푹신한 매트리스에 적응한 사람들에게 딱딱한 돌침대가 외면을 받았고요,

가구 조합에서조차 돌침대를 가구로 인정받지 못했다고 해요.

그뿐만이 아니에요. 가구 업계에서는 중장비를 하던 사람이 언제부터 침대 전문가냐였냐는 비아냥을 들었다고 합니다.

 

 

 

    별이 다섯 개, 최창환 회장 근황

이마에 별 다섯 개를 붙이고, ‘별이 다섯 개를 외치던 최창환 회장은 현재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최창환 회장은 경영은 아내인 장순옥 씨에게 맡기고 '사람 최창환'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장수돌침대의 CEO가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서 '인생 2'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특히 전국의 수많은 봉사 프로그램을 관리하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해요.

 

 

이번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선배이자 기부 선배인 기업인 이수영과 만나는 모습도 볼 수 있다는 데요,

별이 다섯 개최창환 회장의 더 많은 모습을 생생하게 보고 싶으시다면,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시청해주시면 되겠죠?

 

이렇게 해서 별이 다섯 개최창환 회장의 나이, 학력, 아내, 결혼, 근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